한창호 기자의 '이 시각 채용 현장'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실시간으로 채용 현장 소식을 전해드리는 '이 시각 채용 현장' 시간입니다.
오늘은 한창호 기자 연결해 현장의 생생한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창호 기자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먼저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기업들 소개해 주시죠.
공기업들의 서류전형 합격 발표가 계속 되고 있는데요.
월요일에 한국가스안전공사 인턴사원 서류전형 합격발표가 있었는데요. 필기시험과 면접, 그리고 인턴과정을 거쳐 15명을 선발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어제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를 했습니다.
15명의 신입사원을 뽑기위해 지난 2일까지 원서접수를 했는데 지원자가 무려 1천513명에 달했습니다. 경쟁률이 무려 100대 1이 넘었고요.
일단 어제 발표한 서류전형 합격자는 300여명 정도이고요. 오는 토요일 14일에 필기시험을 치른 뒤 1차 2차 면접을 거쳐 9월 중순에 최종합격자 15명을 확정, 발표할 예정입니다.
합격자 15명은 수도권에서 9명, 비수도권에서 6명 뽑을 계획입니다.
1차관문인 서류전형 통과하신 구직자분들 축하드리고요. 오늘 서류접수를 마감하는 기업들은 어느 곳이 있는지 전해주시죠.
오늘도 많은 기업들이 채용 모집을 마감합니다.
서두르셔야 할 것 같은데요.
먼저 외국계 회사인 한국네슬레가 경리직 신입사원을 오늘까지 모집합니다. 외국계 기업이라, 영어회화와 작문독해 우수자를 찾고 있고요. 회계업무를 하는 경리직이라 4년제대 경영학과나 관련학과 출신이어야 합니다.
또 무역관련 중소기업인 삼미컴머스에서 무역관리와 회계관리분야의 경력사원을 오늘까지 채용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라데코라는 중소기업에서 디자인과 영업관리, 생산관리 등의 분야에서 신입 경력사원을 오늘까지 모집하니까 관심있으신 분들 마무리 잘 하셔야 겠습니다.
지금 휴가철이지만 구인공고는 계속 되고 있는데요. 9월부터는 더 많은 기업들의 본격적인 하반기 공채가 시작된다면서요.
분위기는 어떤가요?
일단 대기업들이 올 하반기에 채용인원을 확대하기로 해서 채용시장 분위기는 좋습니다.
삼성 현대기아차그룹 모두 채용인원을 대폭 늘리기로 했고요. LG,SK, 한진 등 대기업들도 채용인원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미 8월초에 발표한 채용계획보다 더 뽑을지를 고민하고 있는 대기업들도 있고요.
현재 대기업 인사팀들이 계열사별로 채용인원을 체크하고 전체 모집인원을 점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9월부터 본격적으로 대기업들의 모집 공고가 날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기업들이 대규모 설비투자에 나서고 있어..대기업들의 1차 2차 협력사인 우량 중소기업들도 지난해와는 달리 대규모 채용에 나설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자동차 부품 생산기업이나 전자부품 관련 중소기업들의 채용이 잇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대기업이나 우량 중소기업 취업을 위해 구직자분들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준비하셔야겠습니다.
채용 시장의 새롭고 알찬 소식 잘 들어보았습니다.
이 시각 채용현장 한창호 기자였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한창호기자 chha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