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서 BMW 일부 차종 주행 중 엔진꺼짐 결함 제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MW 535xi, 335xi 컨버터블 등 일부 차종

    럭셔리 브랜드의 대표주자인 BMW 자동차가 최근 해외에서 주행 중 갑자기 엔진 시동이 꺼진다는 결함이 몇 차례 제기된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BMW 측은 이 같은 결함 내용은 전해 들은 바 없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미국 데일리 파이낸스에 글을 기고하는 피터 코헨 칼럼니스트가 지난 23일 차량 결함 제보를 받고 작성한 기사에 따르면, 그는 지난 19일 뉴욕시에 살고 있는 앨리슨 맨고트 씨로부터 한 통의 이메일을 받았다.

    내용은 앨리슨 씨의 BMW 차량이 고속도로 주행 중 갑자기 엔진 시동이 꺼져 엄청난 사고를 당할 뻔 했다는 이야기였다.

    앨리슨 씨는 피터 코헨 칼럼니스트가 도요타의 대규모 리콜 사태가 발생했을 당시 그가 쓴 칼럼을 보고 이메일로 차량 결함을 제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5월 앨리슨 씨는 자신의 2008년식 BMW 535xi 왜건을 몰다가 시동이 꺼져 끔찍한 사고를 당할 뻔 했다는 것.

    문제는 2009년식 BMW 335xi 컨버터블을 갖고 있는 그녀의 남편 역시도 최근 55mph(88km/h) 속도로 주행하던 도중 차량의 시동이 꺼진 경험이 있었다고 제보했다.

    이후 피터 코헨 칼럼니스트는 차량 결함 유무를 파악하기 위해 도로교통안전국(NHTSA) 웹사이트의 리콜 접수 코너(Office of Defects Investigation, ODI)에서 이 사건과 동일한 결함 제보를 추가로 발견했다.

    그는 "해당 사이트에는 2007년식~2010년식 BMW 모델 중 335 및 535 차량에 한해 이와 유사한 엔진 결함에 있었으며 38건의 엔진 결함 내용이 올라와 있다"고 전했다.

    데일리 파이낸스의 기사에 따르면 달리던 차량의 엔진 꺼짐 현상은 연료 펌프에 문제가 생기면 주행 중 자동차의 엔진이 멈출 수도 있다는 것이다. 특히 도로교통안전국에 접수된 불만 건수는 대체로 고압연료펌프(HPFP)와 관련된 것들로 드러났다.

    도요타자동차의 대규모 리콜 사태 이후 미국 내 차량 결함에 대한 안전 점검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임을 감안한다면, BMW의 엔진꺼짐 현상도 추후 동일 결함의 유무에 따라 문제가 확산될 소지도 없진 않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달 얼음 탐사 나서는 中…지난해 우주 발사 총 73회 '신기록'

      중국 우주 탐사를 이끄는 중국항천과학기술그룹(CASC)이 지난 한 해 총 73회의 우주 발사 임무를 완수해 신기록을 세웠다고 1일 발표했다.CASC는 지난해 12월31일 창정(長征) 7호 개량형 로켓이 스젠(實踐) ...

    2. 2

      대통령 욕하면 최대 징역 3년 처벌하는 '이 나라'

      '국가·대통령 모욕 행위'를 범죄로 규정한 인도네시아 형법이 국제사회에서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이같은 형법 개정안은 2일부터 시행된다.지난 1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

    3. 3

      교황, 새해 첫 미사서 '평화' 강조…"피로 물든 나라 위해 기도하자"

      레오 14세 교황은 1일(현지시간) 새해 첫 미사에서 분쟁으로 고통받는 국가들과 폭력으로 상처 입은 가정을 위해 기도하라고 당부했다.AP통신에 따르면 교황은 이날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에서 신년 미사를 집전하고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