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신규 추천 종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대우증권
* 현대제철
2010년 하반기 고로 2기 가동으로 성장성이 다시 부각될 전망이다.
POSCO의 우호적 가격정책과 고로 1기의 조기안정화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2012년까지 철강업종내 최고 성장성을 보유해 주가는 계단식 상승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 삼성증권
* SK에너지
하반기 신흥시장 석유수요 증가와 신증설 영향 축소로 정제마진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2차전지와 분리막 사업 성장성과 E&P사업 확대로 자산가치가 부각되고 있다.
사업부 분할계획은 기존사업 핵심역량 강화와 성장동력 확보에 긍정적일 전망이다.
* 오리온
기존 프리미엄 제품 리뉴얼과 일반제품의 프리미엄화로 평균판매단가가 상승세다.
하반기 중국법인 공장라인 증설에 따라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양화 될 전망이다.
온미디어 매각대금을 차입금 상환에 사용해 재무 건전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 우리투자증권
* 한국타이어
북미 5%, 유럽 2% 등 수출 판가가 인상되고 공장 풀가동이 지속되면서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시장 전망치인 8천31억원과 97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천연고무 가격 하향 안정화에 따른 수익성 제고와 글로벌 중 저가 타이어 수요 증가로 인한 공급 부족현상 등으로 가격 인상이 용이해져 하반기에도 실적개선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 한국투자증권
* 모아텍
주력 제품인 PC용 stepping모터 부문의 성장으로 상반기 양호한 실적이 예상된다.
2010년 매출은 전년대비 18% 증가한 1천470억원, 영업이익은 16% 증가한 175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2010년 추정 EPS 기준 PER 5배 수준으로 저평가 국면 지속에 따른 투자메리트가 존재하고 있다.
채주연기자 jychae@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