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텔, 시각장애인 전용 휴대폰 5천대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텔레콤이 시작장애인들을 위해 전용 단말기와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SK텔레콤 (대표 정만원)은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국시각장애인협회와 함께 전용 단말기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이 날 전달식을 시작으로 중증 또는 취약계층 시각장애인 5천명에게 전용 휴대폰을 제공하고, 일반 시각장애인도 이용할 수 있는 음성 도서관 애플리케이션(앱, 응용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시각 장애인 전용 휴대폰은 기본적인 메뉴와 SMS·MMS를 읽어주는 TTS(Text to Speech) 기능, GPS 위급알림 기능 등 특화기능들이 내장돼 있다.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이라고 명명된 음성 도서관 앱은 도서, 일간지 및 복지재활정보 등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음성 컨텐츠를 모바일로 이용하도록 구현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 앱은 시각장애인이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특번(**9001+Nate)을 부여, 접근성을 높였으며 이번에 지원하는 단말기를 포함해 총 9종의 단말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SK텔레콤 정만원 대표이사는 이날 전달식에서 “편리한 전용 휴대폰과 전용 콘텐츠를 통해 정보 취약계층인 시각장애인들의 정보 격차 해소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계층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해 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스타트업] 듀셀 “인공 혈소판 대량생산 세계 첫 도전… 글로벌 인공혈액 시장 선점하겠다”

      듀셀은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인공 혈소판을 개발 중인 바이오텍이다. 국내에서 유일하다. 내년 세계 최초로 대량생산에 나설 채비를 갖추고 있다. 설립 4년 차인 이 회사는 선발주자인 일본 메가케리온, 미국 스텔루라바이오...

    2. 2

      [해외 바이오 기업 인터뷰] 아스트라제네카 “韓 혁신신약 비용 지출, 선진국 중 최저… 환자 접근성 높일 지원책 절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정부의 최혜국 약가(MFN) 정책에 글로벌 제약업계가 요동치고 있다. 트럼프 정부는 그동안 미국이 다른 나라보다 높은 약값을 부담하면서 혁신신약 개발비용을 전담해왔다고 판단하고 있다. 올해 7월 ...

    3. 3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치료제 '앱토즈마' 미국 상위 PBM 처방집 등재

      셀트리온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앱토즈마’(성분명 토실리주맙)가 미국 상위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 처방집에 등재됐다. 출시 초기 환급 커버리지를 확보하면서 시장성 확대에 청신호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