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부산,첨단 영상 콘텐츠 중심지로 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7월 3D 영상연구센터, 제작교육센터 등 잇따라 개소

    영화영상 문화도시 부산이 3D 등 첨단 영상콘텐츠 개발 및 제작 메카로 도약한다.

    부산시는 부산 해운대 시청자미디어센터내 ‘3D 영상제작교육센터’가 다음달 중 개소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센터는 3D 영상 콘텐츠의 촬영, 제작, 편집, 후반작업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기관으로, 영상산업분야의 현장인력과 영상산업 취업 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내 설치되고 있는 ‘3D 영상연구센터’도 다음달 중 문을 열고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국비와 시비,민자 등 160억원이 투입된 영상연구센터는 올해부터 2017년까지 국비와 시비 등 연간 20억원을 지원받아 3D 입체영상 제작 및 재현기술 연구, 산업화 지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온라인게임 국내 매출 1위 업체인 ㈜넥슨의 ‘부산 게임개발 스튜디오’도 7월 문을 열 예정이다.이 스튜디오는 온라인게임, 스마트폰 게임, 휴대용 게임 개발 및 보급 역할을 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첨단 영상콘텐츠 인프라 구축사업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부산을 영상산업분야의 하드 및 소프트웨어를 모두 갖춘 영상문화도시로 도약해나가도록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진웅 출연 '시그널2' 공개되나…제작진 "최적 방안 찾겠다"

      배우 조진웅이 소년범 논란으로 은퇴를 선언한 가운데, 그가 출연하는 드라마 '두번째 시그널' 측이 입장을 밝혔다.tvN 측은 "'두번째 시그널'은 10년을 기다려 주신 시청자 여러분을 향...

    2. 2

      [속보] 검찰, '중처법 1호 발생' 삼표그룹 정도원 회장 4년 구형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중처법) 시행 이후 첫 사고가 나 불구속기소 된 삼표그룹 정도원 회장에 검찰이 징역 4년형과 벌금 5억원을 구형했다. 양주 채석장 붕괴사고는 중처법이 시행된지 이틀 만에 발생했...

    3. 3

      30kg 빠진 입짧은햇님, 결국 고발당했다…의문의 약 정체는?

      방송인 박나래, '주사이모' A씨에 이어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본명 김미경)도 의료법 위반으로 고발당했다.고발인은 1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입짧은햇님과 관련해 "여러 보도를 통해 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