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김남일 선수의 아내 김보민 아나운서의 미니홈페이지가 안티들의 악플 테러로 뒤덮였다.

김보민 아나운서의 미니홈피는 겉으로 보기에 평온해 보였다. 미니홈피의 메인 화면에는 김남일 선수의 사진과 함께 "어게인 2002, 다시 중심에 설 수 있게"라는 글이 적혀있었다. 하지만 미니홈피의 방명록에는 나이리지아전에서 보였던 김남일 선수의 실수를 비난하는 글이 쉴새 없이 이어졌다.

23일 치러진 나이지리아전에서 후반 교체 출장한 김남일 선수는 패널티박스에서 파울해 패널티킥을 허용하는 실수를 저질렀다.

이에 비난할 곳을 찾던 네티즌들은 공개돼 있는 김보민 아나운서의 미니홈피를 타깃으로 "남일이가 대한민국을 한 번에 보낼 뻔 했구나.", "A매치 경력도 많은 대표팀의 고참이 그런 실수를 하다니 너무 한심하다"는 등의 글을 올렸다.

한 네티즌은 "김남일 선수는 두 가지 실수를 범했다. 볼을 빨리 처리했어야 하는데 그렇치 못했고 파울을 안해도 되는데 왜 뒤에서 백태클을 했는지 어처구니 없다"고 평하기도 했다.

한편, 아침부터는 "16강 들어갔으면 됐지 왜 김보민 아나운서 미니홈피에서 비난하냐.", "실수 한 번으로 진공청소기가 고장나진 않는다"며 악플러들을 비난하고 김남일 선수를 위로하는 글도 속속 이어지고 있다.

"의욕 없이 뛰는 선수보단 김남일 선수처럼 의욕과 당당함으로 나가는 선수가 진정한 선수"라는 응원글도 이었다.

오전 10시 50분 현재, 김보민 아나운서의 미니홈피 방명록에는 나이지리아전 이후 총 4,092개의 글이 올라왔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jiyu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