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에너지, 하반기 업황 본격 턴어라운드"-KTB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B투자증권은 22일 SK에너지에 대해 올 하반기 업황이 본격 턴어라운드 할 전망이라며 "적극적인 매수에 나서야 한다"고 조언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6만원은 유지했다.

    이 증권사 유영국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하반기 이후 정유 업종의 빠른 개선이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하반기 이후 본격적으로 아ㆍ태지역 정유설비의 신증설 축소로 공급 둔화가 예상되고, 중국과 인도 중심으로 역내에서 석유수요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유 연구원은 "세계 석유수요를 주도하는 중국에서 최근 급격한 인금인상과 위안화 절상이 진행되고 있다"면서 중국의 석유수요 확대와 이로 인한 역내 정제마진 개선을 예상했다.

    그는 "글로벌 경기회복 추세가 지속되면서 산업생산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로 인해 등유와 경유 중심으로 업황이 호조를 보일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SK에너지의 등유와 경유 비중은 총 40%에 이른다.

    유 연구원은 "SK에너지의 최근 3개월 간 주가 수익률은 코스피지수 수익률을 11.2% 하회했다"며 "상대적으로 저평가 투자매력이 높아진 상태"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저런데 살면 무슨 기분일까"…㎡당 1600만원 오피스텔

      "혼자 오피스텔에서 살아서 너무 좋습니다."세종에서 정부 부처를 출입하는 기자들은 회사 지원을 받아 현지에서 숙식하며 일한다. 이 가운데 한 매체는 선후배 기자들이 모여 사는 합숙 시스템을 오랜 기간 유지했다. 최근...

    2. 2

      iM증권, 조직개편 단행…"자본효율성 극대화"

      iM증권은 2026년 정기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31일 밝혔다.개편은 △영업조직 재편을 통한 수익성 확대 △전통 기업금융(IB) 영업력 강화 △견고한 리테일 도약 및 마케팅 역량 확대 △미래혁신 동력 확보 등을 핵...

    3. 3

      주가 160% 뛰더니…"다시는 안 산다" 개미들 울린 회사 [종목+]

      한국전력 주가가 이달 들어 10% 넘게 밀렸다. 그동안 주가가 가파르게 치솟은 데 따른 부담감과 정부의 전기요금 동결 결정이 투자심리를 제약한 모습이다. 다만 증권가에서는 유가 하락에 따른 실적 개선과 미국 원전 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