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팬택 ‘시리우스’ 화제의 동영상 대체 뭐길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팬택(대표 박병엽)이 자사 스마트폰 시리우스(IM-A600S)의 애플리케이션(앱, 응용프로그램)을 소재로 제작한 동영상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동영상은 현재 케이블TV 및 극장에서 광고로 노출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안드로이안 트위터 및 미투데이 등에서 볼 수 있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대부분 ‘신선하다’ ‘아이디어가 재미있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영상은 ‘안드로이안 서클’, ‘안드로이안 길찾기’라는 앱을 소개하는 ‘서클편’과 ‘길찾기편’으로 각각 구성돼 있다.

    ‘서클편’에서는 클럽에서 만난 이성에게 시끄러운 음악소리 속에서 연락처를 얻어내는 어려움을 보여주며 ‘안드로이안 서클’ 앱을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이 앱은 수신자와 송신자가 동시에 원을 그리는 제스처를 취하면 이름, 연락처, 이메일, 사진 등이 전송되는 방식이다.

    또 ‘길찾기편’에서는 ‘급하게 화장실에 갔지만 휴지가 없어 누군가에게 연락을 하고 싶은’이라는 일상의 코믹한 상황을 설정해 앞으로 제공될 ‘안드로이안 길찾기’ 앱을 소개한다.

    ‘안드로이안 길찾기’는 자신의 위치를 전송하면, 수신자의 전화에 송신자의 위치가 지도 위에 좌표로 표시되는 앱이다.

    한편 동영상에 등장하는 미모의 모델도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 팬택 관계자에 따르면 이 모델은 현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과정에 있는 재원이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민간 투자 확대에 지난해 R&D 131조원…GDP 대비 5% 첫 돌파

      지난해 국내 연구개발(R&D) 투자액이 130조원을 넘어서 국내총생산(GDP) 대비 연구개발비 비중이 사상 처음 5%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민간 출자 재원이 100조원을 넘기고, 주요 기업의 R&D 지출이 1년...

    2. 2

      에이비엘바이오, 일라이릴리서 기술수출 선급금 805억원 수령

      이중항체 전문기업 에이비엘바이오가 미국 빅파마 일라이릴리로부터 800억원대 기술수출 선급금을 수령했다. 해당 금액을 연구개발(R&D)에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에이비엘바이오는 미국 반독점개선법(HSR ...

    3. 3

      사노피, 美 백신 전문기업 다이나백스 3조원에 인수

      프랑스 빅파마 사노피가 미국 백신 전문기업 다이나백스테크놀로지스를 인수한다. 이번 인수 계약 규모는 3조원에 달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백신 규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B형 간염 및 대상포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