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 꿀깨맛 고구마칩,세이브 통감자,세이브 콘칩 등 이마트의 PL 스낵인 '세이브 스낵' 3종 시리즈는 올 들어 5월까지 이마트 스낵 판매 순위 1~3위를 석권한 인기 제품이다. 3개 제품의 매출은 전체 스낵 매출의 10%를 넘어선 상태다.

인기 비결은 동종 상품에 비해 40% 이상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데 있다. 이마트는 "맛 없는 스낵은 아무리 저렴해도 팔리지 않는다"는 판단에 따라 제조업체인 상일식품과 함께 수백 차례에 걸쳐 맛 테스트를 실시했다. 출시 한 달 전에는 이마트의 사내 맛 평가단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동종 상품에 뒤지지 않는다'는 합격 평가를 받은 뒤 제품을 내놓았다.

세이브 스낵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가장 큰 비결은 고구마 감자 옥수수 등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과자 재료의 맛을 제대로 재현한 데 있다. 세이브 꿀깨맛 고구마칩은 고구마의 단맛을 살리는 데 주력했고,벌꿀과 검은깨를 발라 고소함을 추가했다. 세이브 통감자는 감자 특유의 담백함을 살리는 데 주안점을 뒀다. 세이브 콘칩은 잘 구운 옥수수의 고소함이 인기 포인트다.

이마트는 이달 말부터 곡물스낵 콘스낵 등 PL 스낵을 추가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가격은 세이브 콘칩(310g),세이브 통감자 (165g),세이브 꿀깨맛 고구마칩 (240g) 모두 한 봉에 16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