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바이오 진출, 새시대 연다…관련주 7選-대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증권은 12일 삼성의 바이오 사업 진출로 업계의 안정적인 발전이 이뤄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지난 11일 삼성은 바이오 산업에 연간 23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권재현 대우증권 애널리스트는 "바이오는 대표적인 기술 집약적 산업으로 최전방 실험실의 연구 결과가 간편하고 빠르게 사업화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삼성의 바이오 진출은 바이오 업계의 안정적 발전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IT(정보기술)의 신속성을 살려 바이오·제약의 효율성을 높이는 '융합 바이오'의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권 애널리스트는 "전통 제약사들의 제약-제약, 제약-바이오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만들어 기존 제약사들의 변화와 업계 구조재편도 촉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삼성이 주목하는 바이오 분야는 바이오시밀러, 진단, U헬스, 줄기세포, 맞춤형의약품 등이다.

    권 애널리스트는 삼성의 바이오 진출과 관련해 주목할 만한 기업으로 삼성과 스마트프로젝트를 수행중인 이수앱지스, IT 융합 기술을 갖춘 나노엔텍를 꼽았다.

    지식경제부 스마트케어 프로젝트를 수행주인 인성정보, 인포피아와 줄기세포의 메디포스트, 맞춤형의약품의 진매트릭스, 마크로젠도 눈여겨볼 것을 조언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7200원→19만원' 주가 폭등의 기억…요즘 '뭉칫돈' 몰린 곳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국내 증시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상장지수펀드(ETF)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자금 유입과 주가 변동에 따라 기계적으로 매매하는 ETF로 돈이 몰리면서 수급 기대에 따른 수혜주에도 관심이 몰린다.21일...

    2. 2

      매일 만원씩 사볼까…코인 약세장에 '적립식 매수' 눈길

      최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직접 매매 외에 매수 시점과 종목을 분산하는 투자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다만 암호화폐거래소별로 서비스 이용 조건이 다르고 경우에 따라 강제청산 위험이 ...

    3. 3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