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웹젠, 해외진출 효과로 합병비율 부담↓-KB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투자증권은 11일 웹젠에 대해 신규 게임과 해외 매출이 합병비율 부담을 낮춰줄 것이라며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2만원을 유지했다.

    최훈 KB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웹젠과 NHN게임스와의 합병 비율 1대 1.57은 기존 웹젠 주주에게는 다소 불리한 편"이라면서도 "앞으로 NHN게임스의 실적 개선 폭에 따라 합병에 따른 주식 희석화 우려는 완화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양사 합병신고서를 보면 2011년 NHN게임스의 'C9' 중국 매출액 186억원이 반영된 상황"이라며 "현재 'C9'의 국내 매출이 80억원 정도 발생하는 상황에서 향후 발생할 중국 매출을 감안하면 합병법인의 실적과 가격 부담을 완화시켜 줄 수 있다"고 판단했다.

    '배터리'와 '헉슬리' 등 신규 FPS(일인칭슈팅) 게임으로 인한 모멘텀(상승계기)도 기대된다.

    최 애널리스트는 "'배터리'의 1차 비공개시범서비스 (CBT) 반응이 우호적인 상황"이라며 "'헉슬리'도 올해 4분기나 내년에 로열티 매출액이 인식되면서 FPS를 통한 실적 모멘텀이 전개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지스자산운용 인수 우협, '1.1조 베팅' 힐하우스 선정

      국내 최대 부동산 자산운용사인 이지스자산운용의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외국계 사모펀드(PEF) 운용사가 선정됐다.8일 업계에 따르면 이지스자산운용 매각 주관사인 모건스탠리와 골드만삭스는 외국계 PEF 힐하우스인베스트먼...

    2. 2

      "주주 지옥문 열렸다"…'소년범' 조진웅 은퇴에 '날벼락' [종목+]

      CJ ENM 등 콘텐츠 관련주에 대한 투자심리가 급격히 얼어붙었다. 배우 조진웅이 이른바 '소년범 논란' 이후 은퇴를 선언하자 그가 출연하는 드라마 '시그널2'의 방영 여부가 불투명해진 ...

    3. 3

      서울이동통신·마이스맥스, IoT 시장 확대 '맞손'

      무선호출기 사업자인 서울이동통신은 마이스맥스와 사물인터넷(IoT) 시장 확대를 위한 게이트웨이 기지국과 무선 모듈 개발에 협력하기로 하는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전까지 IoT 서비스는 비면허대역의 주파수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