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순 뷰티 아이콘의 대명사 배우 김하늘이 강렬하면서 파격적인 모습으로 변신했다.

김하늘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클리오’의 썸머(summer) 메이크업 룩을 공개한 것.

기존의 긴 생머리 헤어스타일을 고수하던 청순한 모습에서 시크한 일자 앞머리의 짧은 단발 스타일과 더욱 강렬해진 아이 메이크업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패션에 이어 뷰티 아이콘으로 급부상한 김하늘이 새롭고 파격적인 썸머 메이크업 룩으로 다시 한번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룩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렬한 태양 아래 깊은 바다를 연상시키는 딥 블루 컬러의 아이 섀도 메이크업과 다크 헤어 컬러를 조합, 더욱 도도하고 엣지있는 이미지를 발산하는 것이다.

클리오 아트섀도우1.5 포르테 블루 바이올렛 컬러의 아쿠아 블루 컬러로 눈매를 연출하고 클리오 오’ 탱크 볼륨 마스카라로 풍성한 속눈썹을 강조, 시크한 매력을 발산하였으며 뱅 단발 헤어스타일과 목까지 올라오는 컬러 모자이크 패턴 의상이 절제된 카리스마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메이크업과 헤어, 의상이 무심한 듯한 김하늘의 표정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 세련되고 도도한 썸머 룩을 완성했다.

‘클리오’의 마컴부 관계자에 따르면, “김하늘은 촬영 내내 카리스마 있는 눈매와 표정으로 좌중을 압도, 스타일에 변신을 요하는 새로운 컨셉트를 100% 소화하며 프로다운 면모를 보였다”면서 “특히 김하늘은 기존에 시도되던 썸머 메이크업 룩에서 한층 더 진화한 파격적인 스타일에 엣지를 더해 자신만의 색깔을 분명하게 나타냈다”라고 전했다.

김하늘이 파격적으로 변신한 ‘클리오’ 썸머 메이크업 룩의 연출법은 쎄씨, 얼루어, 싱글즈 등 패션 매거진 5월호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