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웹젠, NHN게임스 합병…성장기반 구축-KB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투자증권은 16일 웹젠에 대해 NHN게임스와의 합병 이후 NHN 자회사로서의 수혜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지난 15일 웹젠은 게임 개발 전문 기업 NHN게임스를 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합병비율은 웹젠 대 NHN게임스가 1 대 1.57이다.

    최훈 KB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합병 자체로 인한 웹젠 주당가치 상승은 없으나 포스트 인수합병(M&A) 측면에서 웹젠의 성장스토리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합병비율은 웹젠 대비 NHN게임스 가치를 50% 높게 평가한 것"이라며 "합병비율은 웹젠 주주에게 불리하다"고 판단했다.

    하지만 그는 합병 이후의 적극적인 성장기반 구축에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최 애널리스트는 "웹젠은 최대주주인 NHN이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게임개발 자회사가 됐다"며 "최근 적극적인 게임퍼블리싱에 주력하고 있는 NHN의 게임사업방향을 고려할 때, 웹젠 출시 게임은 NHN 트래픽 반사이익을 얻을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또 합병결정으로 불확실성이 해소됨으로써 웹젠의 적극적인 게임개발 및 판권확보를 통해 성장 기반을 구축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코스피, 새해 첫 거래일 4227.5로 장중 사상 최고치 경신

      새해 첫 거래일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2일 오전 10시4분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14.03포인트(0.33%) 오른 4223.93에 거래되고 있다. 4224.53에 개장한 코스피는 장중 4238.6...

    2. 2

      김미섭·허선호 "미래에셋3.0 원년…디지털·AI 전환 선도" [신년사]

      미래에셋증권이 올해를 '미래에셋 3.0'의 원년으로 규정하고 디지털 자산과 인공지능(AI)을 축으로 한 중장기 성장 전략을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김미섭·허선호 미래에셋증권 대표(공동 부회장...

    3. 3

      이창용 총재 "올해 성장률 IT 제외하면 1.4% 그칠 것"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2일 "올해 성장률이 1.8%로 잠재 수준에 근접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반도체 경기에 힘입어 성장을 주도할 IT(정보기술) 부문을 제외하면 성장률은 1.4%에 그치고 부문 간 회복 격차가 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