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소폭 하락…기관 '팔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지수가 기관의 매도 공세로 소폭 하락 마감했다.

    15일 코스닥지수는 전날보다 1.08포인트(0.21%) 내린 508.61에 장을 마쳤다.

    이날 지수는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의 한국 신용등급 상향 조정과 미국증시 상승 소식 등으로 전날보다 2.71포인트(0.53%) 오른 512.40으로 출발했다.

    이후 510선을 회복하는 듯 했던 지수는 개인과 기관의 매도 물량이 늘면서 장중 하락 반전해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갔다.

    외국인과 개인은 각각 46억원, 57억원을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120억원의 매도 우위를 보였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혼조세를 보였다.

    대장주 서울반도체와 태웅 포스코 ICT 다음 네오위즈게임즈 등은 올랐고, 셀트리온과 SK브로드밴드 소디프신소재 등은 약세를 면치 못했다.

    네오위즈게임즈와 게임하이 액토즈소프트 조이맥스 엠게임 등 게임주들은 '스타크래프트2'의 청소년 이용불가 판정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로 강세를 기록했다.

    새내기주 케이씨에스는 상장 후 이틀 연속 상한가로 직행했다.

    반면 바른전자와 유비프리시젼은 유상증자 결정 소식에 가격제한폭까지 급락했고, AD모터스, M&M 등 전기차 관련주들은 전날로 예정됐던 저속 전기차의 도로 운행이 무산되면서 하한가로 내려 앉았다. 티지에너지는 감자 악재로 하한가까지 밀렸다.

    상한가 16개 종목을 비롯해 390개 종목이 올랐고, 하한가 13개 종목을 포함해 499개 종목이 내렸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내년 연금계좌에 美 AI·韓고배당주 ETF 담아볼만

      내년에는 연금계좌에 어떤 상장지수펀드(ETF)를 담아야 할까. 삼성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KB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등 주요 자산운용사 다섯 곳은 미국 인공지능(AI) 주식과 국내 고배당주 E...

    2. 2

      상위 5% 고수, 韓 반도체·조선 ETF에 투자

      퇴직연금 수익률 상위 5%에 해당하는 ‘연금 투자고수’들은 현재 계좌에 국내 지수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를 가장 많이 보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조선과 방산 등 주도주에 집중한 ...

    3. 3

      美 주식 커버드콜 ETF 2종 출격

      미국 주식을 기반으로 한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 2종이 새로 상장한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B자산운용은 23일 ‘RISE 미국S&P500데일리고정커버드콜’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이 상품은 S&P...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