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브라운아이드소울 "'비켜줄께' 일부러 표기법 틀리게 만들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이 신곡 '비켜줄께'의 표기법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전했다.

    2년 5개월만에 컴백하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은 25일 더블싱글의 수록곡 '비켜줄께'와 '블로잉 마이 마인드(Blowin' My Mind)'를 온라인을 통해 선공개했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신곡 '비켜줄께'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일부에서 잘못된 표준어 표기법에 대한 논란을 제기 시켰다. 타이틀곡 '비켜줄께'는 표준어 표기법상 '비켜줄게'가 맞는 표현.

    이에 대해 26일 소속사 산타뮤직 측은 "더블 싱글 타이틀곡 '비켜줄께'는 일부러 소리 나는 대로 틀리게 쓴것"이라며 "노래 제목으로서의 '고유명사'의 의미를 부여하기 위함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노래가사 속 슬픈 사랑의 감정을 좀 더 풍부하게 표현하기 위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브라운아이드소울은 더블 싱글 레코드로 3월 중 발매시킬 예정이며 5월 21일과 22일 이틀에 걸쳐 올림픽 체조 경기장에서 대규모 라이브 콘서트를 연다.

    뉴스팀 정원진 기자 aile0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HK직캠|이성경-오예주-한지현, '비주얼 세 자매'

      배우 이성경, 오예주, 한지현이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열린 새 금토드라마 '찬란한 너의 계절에'(극본 조성희, 연출 정상희, 김영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성경, 채종협, 이미숙, 강석우, 한지현, 오예주 주연의 '찬란한 너의 계절에'는 매일 신나는 여름방학처럼 사는 남자 '찬'과 스스로를 겨울에 가둔 여자 '란'이 운명처럼 만나 얼어 있던 시간을 깨우는 예측 불허 '찬란'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오는 20일 첫 방송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2. 2

      HK직캠|이성경-채종협, '우월한 비주얼 커플'

      배우 이성경, 채종협이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열린 새 금토드라마 '찬란한 너의 계절에'(극본 조성희, 연출 정상희, 김영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성경, 채종협, 이미숙, 강석우, 한지현, 오예주 주연의 '찬란한 너의 계절에'는 매일 신나는 여름방학처럼 사는 남자 '찬'과 스스로를 겨울에 가둔 여자 '란'이 운명처럼 만나 얼어 있던 시간을 깨우는 예측 불허 '찬란'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오는 20일 첫 방송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HK직캠|오예주, '귀여운 막내 미소'

      배우 오예주가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열린 새 금토드라마 '찬란한 너의 계절에'(극본 조성희, 연출 정상희, 김영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성경, 채종협, 이미숙, 강석우, 한지현, 오예주 주연의 '찬란한 너의 계절에'는 매일 신나는 여름방학처럼 사는 남자 '찬'과 스스로를 겨울에 가둔 여자 '란'이 운명처럼 만나 얼어 있던 시간을 깨우는 예측 불허 '찬란'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오는 20일 첫 방송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