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드래곤볼' 패러디 김연아의 '드래곤 아이스' 폭소만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상만화 '드래곤아이스' 두 컷이 네티즌들의 클릭을 유도하고 있다.

    '드래곤 아이스'는 만화 '드래곤볼'을 패러디한 것으로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리스트 김연아와 은메달리스트 아사다 마오를 소재로 삼고 있다.

    '드래곤 아이스'는 '드래곤볼'의 토리야마 아키라 작가가 그렸다고 할 정도로 뛰어난 감각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드래곤볼 작가의 특유 그림체를 잘 표현해냈다는 평이다.

    실제는 국내 네티즌 'UKYO'가 그린 것으로 지난달 27일 자신의 홈페이지에 공개함과 동시에 온라인에 삽시간에 퍼졌다.


    만화 속 아사다 마오는 "난 엘리트다 저런 하급 전사에게 당할리가 없어"라며 김연아에 대한 분노를 드러내고 있다.

    반면 김연아는 "필사적인 노력으로 엘리트를 충분히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을 똑똑히 보여주마"라며 당당한 모습이다. 이때문에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연아곤볼'이라 불리기도 한다.

    네티즌들은 "드래곤볼 작가가 그렸다고 믿을 만큼 완벽하다", "연아와 마오의 특징이 잘 살아있다", "마오의 분노가 여기까지 느껴진다" 등 폭소를 금치 못했다.

    이 만화에는 카메오 출연도 눈에 띈다. 스피드스케이팅의 이상화, 쇼트트랙 곽윤기, 아사다를 지도하는 타티아나 타라소바 코치, 김연아를 지도하는 브라이언 오서 코치 등도 깜짝 등장한다.

    한경닷컴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박나래 폭탄·이이경 저격 막아낸 김연경·유재석…MBC 연예대상 [김소연의 엔터뷰]

      방송인 박나래 폭탄이 터지고, 배우 이이경의 저격이 있었던 가운데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한 건 '신인감독 김연경'의 김연경이었다.29일 '2025 MBC 방송연예대상'(이하 MBC 연예대...

    2. 2

      김숙, '논란' 박나래 언급했다…"고마운 사람들, 나래 팀장"

       방송인 김숙이 함께 프로그램을 했던 방송인 박나래를 언급했다.김숙은 29일 진행된 '2025 MBC 방송연예대상'(이하 MBC 연예대상)에서 MBC '구해줘 홈즈'로 최우수상을...

    3. 3

      [포토+] 홍현희, '16kg 감량 성공에 자신감 뿜뿜' (2025 MBC 방송연예대상)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 팀 홍현희가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열린 '2025 MBC 방송연예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