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강세 지속…개인·외인 '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지수가 해외발(發) 훈풍에 510선 중후반대의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

    8일 오후 1시32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5.37포인트(1.05%) 오른 516.66을 기록 중이다.

    이날 지수는 미국의 양호한 고용지표와 그리스 지원에 따른 유럽 재정위기 약화 등으로 전 거래일보다 4.66포인트(0.91%) 오른 515.94로 출발했다.

    이후 기관이 팔자세로 전환했지만 개인이 매수세로 방향을 틀면서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108억원, 80억원을 순매수하고 있는 가운데 기관만 123억원의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혼조세다.

    서울반도체와 셀트리온, SK브로드밴드, 포스코 ICT 등은 강세인 반면 메가스터디와 태웅, 다음 등은 약보합세로 밀리고 있다.

    넥스콘테크, 상신이디피, 파워로직스, 에코프로, 엘앤에프 등 2차전지 관련주들이 전기차 산업육성 기대감에 2거래일 연속 상승 흐름을 타고 있다.

    포인트아이와 선도소프트 등 LBS(위치기반서비스) 관련주도 글로벌 스마트폰 운용체계 업체 및 서비스 관련 업체들의 위치기반서비스 플랫폼 선점 경쟁에 따라 강세다.

    CMS는 예정대로 24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상한가까지 치솟고 있다.

    덕산하이메탈은 외국인과 기관 매수세가 이어지며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

    상한가 26개 종목을 비롯해 606개 종목이 오르고 있고, 하한가 5개 종목을 포함해 327개 종목이 내리고 있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자들도 투자 고수도 쓸어 담았다…뭉칫돈 몰려간 '이곳'

      투자 고수와 고액 자산가들이 지난주 반도체 관련주를 집중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이 증권사의 수...

    2. 2

      천스닥 갈까…"정부 정책 수혜 기대로 증시 매력 확대" [주간전망]

      지난주 코스피지수는 인공지능(AI) 거품론이 재차 수급을 흔들며 변동성 장세를 보였지만 4000선을 회복했다. 증권가는 이번주(12월22~26일) 국민성장펀드와 코스닥 활성화 등 정부의 굵직한 정책에 비춰 ...

    3. 3

      "37번이나 신고가 썼는데 또?"…개미들 '두근두근'한 이유 [빈난새의 빈틈없이월가]

      오라클·브로드컴이 촉발한 인공지능(AI) 기술주 조정과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으로 한참 미뤄졌던 고용·물가 지표 공개, 일본은행(BOJ)의 금리 인상, 그리고 사상 최대 규모의 옵션 만기까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