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술혁신경영대상] 한국HP, 대용량 출력 잉크비 40% 절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HP는 최근 잉크 카트리지 제품 라인업을 재정비했다. 고객들의 유지비를 줄여주는 동시에 보다 품질이 좋은 프린팅 결과물을 주기 위해서다.

    한국HP는 고객마다 각각 다른 출력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했으며,대용량 출력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최대 4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대용량 팩 제품도 선보였다.

    특히 한국HP는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손쉽게 고를 수 있도록 포장지를 달리했다. 프린트 분량이 적은 고객은 파란색으로 포장된 HP 표준형 카트리지를 구입하면 되고,대용량 출력이 필요한 고객은 초록색을 선택하면 된다. 사진 등을 출력하고 싶은 고객은 고급형 카트리지(빨간색)를,굳이 고품질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은 절약형 카트리지(검정색)를 각각 고르면 된다.

    이 밖에 HP 듀얼 팩 레이저젯 카트리지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4개 신제품은 일반 카트리지에 비해 최대 37% 이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HP 대용량XL 잉크젯 프린트 카트리지 5개는 비용을 최대 47% 낮춰준다. 한국HP 관계자는 "독일 이유브이슈드PSB를 통해 조사한 결과 HP의 정품 잉크젯 카트리지가 리필 카트리지에 비해 2배 이상 많이 출력할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고 말했다.

    한국HP의 잉크 카트리지는 이 회사의 잉크젯 프린터와 함께 사용할 때 가장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한국HP의 잉크젯 프린터는 하나의 잉크 방울을 노즐을 통해 용지로 분사하는 기존 제품과 달리 서로 다른 크기의 잉크 방울 2개가 분사되는 '듀얼 드롭 볼륨 테크놀로지 (Dual Drop Volum Technology)'를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2개의 잉크 방울에서 분사되는 만큼 빈공간 없이 빼곡하게 틈을 메울 수 있어 출력 품질이 좋아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ADVERTISEMENT

    1. 1

      "어떻게 계엄 때보다 더 심하냐"…저녁 회식 실종에 '비명' [이슈+]

      "연말 맞나요? 작년 12월보다 더 손님이 없어요. 웃음만 나옵니다." 연말·연초 외식업계 대목이 실종되는 추세다. 1년 전 12·3 비상계엄 여파로 연말 모임이 줄줄이 취소되는 등 '...

    2. 2

      [포토] 하나은행 신입 행원들 '희망'을 외친다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다. 하나은행 신입 행원들이 인천 청라동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새해 소망을 담아 바람개비를 돌리며 환호하고 있다. 하나은행 신입행원 200여 명은 이곳에서 업무에 필요한 교육을 이...

    3. 3

      암 진단솔루션 국산화 성공한 이 회사 "2030년 매출 300억"

      "진단 암 종류를 늘리고 수출을 확대해 2030년 300억 매출을 올릴 겁니다."암 정밀치료를 위한 바이오마커 분석 솔루션 '콴티'를 개발한 에이비스의 이대홍 대표는 2021년 이 회사를 창업했다. 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