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 신세경 테마곡이 온라인에 발매됐다.

9일 디지털 싱글로 발매된 '지붕킥' OST part2의 타이틀곡 '숨을 참아요'가 바로 신세경 테마곡이다. 이순재 집에서 식모살이를 하며 때로는 구박도 받고, 때로는 짝사랑의 가슴앓이를 하면서도 동생 신신애와 씩씩하게 살아가는 신세경의 묘한 감정선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신세경 테마곡'으로 이름 붙여졌다.

친근하면서도 부드러운 얼터너티브 록발라드풍의 노래가 제목과 어우러져 지훈을 짝사랑하면서도 속내를 드러낼 수 없는 세경의 마음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는 평이다. OST part1 오프닝 타이틀곡 '지붕뚫고 하이킥'의 피처링을 맡았던 신인가수 서예나가 불렀다.

또한 '지붕킥' OST part2에는 준혁(윤시윤 분)이 세경을 향해 애틋한 마음을 전한 성시경의 '내게 오는 길'도 담겼다.

윤시윤의 '세경 러브송'으로 지칭된 이 노래는 8일 방송 후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윤시윤은 신종플루 회복 후 바쁜 촬영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늦은 시간 녹음실을 방문해 녹음을 마쳤으며,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인해 음악감독 김조한을 비롯한 스태프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세 번째 곡인 '뒤돌아 보지마 하이킥'은 음악감독인 김조한이 직접 보컬로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독특한 보컬과 빠른 비트의 곡으로 '세상살이 힘든 요즘 힘과 용기를 내어 전진하자'는 가사가 강렬하면서도 유쾌하게 잘 표현된 곡이다.

초록뱀 미디어 측은 "'지붕뚫고 하이킥' part1에 대한 폭발적인 성원을 보내주신 시청자들에 대한 보답차원에서 part2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또한 "특히 처음으로 공개되는 '신세경 테마곡'이 담겨지는 등 part1처럼 완성도 높은 음악들로 구성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뉴스팀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