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포항] 현대요트, BMW그룹 디자인社와 요트 신모델 공동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라이프보트 자회사인 현대요트(대표 도순기)가 세계적인 요트 디자인 회사와 디자인 제휴 및 신모델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요트는 9일 X5, Z4, 롤스로이스 팬텀 등 BMW 자동차 디자인은 물론 세계 유수의 제트기, 요트 등을 디자인하는 BMW 그룹 산하의 'DesignworksUSA'와 공동 협약을 체결해 세계요트시장 진출에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현대요트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요트시장 대중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초고속 요트인 ’ZET프로젝트‘의 신모델의 공동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BMW Group의 ‘DesignworksUSA’는 우리나라가 범 정부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마리나 육성정책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요트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레이싱용 요트인 ‘아산 R26’에 이어 국제수준의 럭셔리 파워 요트인 ‘아산42’를 순수 국내 기술로 잇달아 개발해 출시하는 등 국내 요트 마리나 분야 선두업체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사업비 25억원이 투입돼 개발된 `아산42`는 세계적인 요트 디자인 회사인 벤틀리의 디자인을 기초로 한국의 지형과 라이프스타일을 감안해 설계돼 국내 요트 메니아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아산42`의 최대속도는 35노트(시속 65km)이며, 2층 형태의 플라이브릿지 설치로 체감속도는 시속 160km이상이다. 최대 12명까지 탑승 가능하다. 인테리어는 세계 최고의 명품빌트인 사양으로 독일 밀레(MIELE)와 이탈리아 아이소던(Isotherm)사의 마린그레이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도순기 현대요트 대표는 “국제수준의 럭셔리 요트 제작에 이어 BMW의 글로벌 디자인 기술을 전수받게 돼 다가오는 마리나 시대에 해양레저 전문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포트폴리오를 모두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AI 조작이라더니…'가세연' 김수현 녹취록, 국과수 결론은

      인공지능(AI) 조작 의혹을 받았던 배우 김수현과 故 김새론의 녹취파일이 '조작된 것인지 알 수 없다'는 판정을 받았다.해당 녹취파일은 지난해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2. 2

      마트 주차장서 '영차영차'…시민 20여명 차에 깔린 주부 구조

      대전의 한 마트 주차장에서 50대 주부가 차량 밑에 깔리는 사고가 발생하자, 시민들이 힘을 합해 주부를 구조했다.15일 대전대덕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40분께 대덕구 신탄진동의 한 마트 주차장에서 50대 A...

    3. 3

      어머니 뺨 3대 때렸다던 50대 아들…홈캠 돌려보니 '충격'

      80대 노모 사망 전날 폭행한 혐의로 체포된 50대 아들이 이전에도 노모를 학대한 것으로 드러났다.15일 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전날 노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현행범 체포한 50대 A씨에 대해 존속폭행치사 혐의를 추가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