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쿠킹하이텍(회장 김영진 · 사진)은 가정용 건강식품 제조기를 생산하는 업체로 20여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가마솥 압력 중탕기인 '오쿠'로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오쿠는 우리나라의 가마솥 중탕기술을 현대화하고 이를 세계시장에 널리 알리겠다는 목표로 20여년이라는 세월을 오직 이 연구에만 몰두해온 김영진 회장의 노하우가 녹아들어 간 제품이다.

중탕기술은 건강식품을 만드는 방법 중 최고의 방법으로 손꼽힌다. 그러나 전통적인 가마솥 중탕은 기계적으로 복잡하고 수증기 2차 가열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조리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었다. 또 조리기법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탓에 건강원이나 한의원 등에서만 사용됐었다.

오쿠는 이 같은 재래식 가마솥 중탕의 단점을 최첨단 소재와 기술로 보완해 고객이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100가지 이상의 각종 보약과 건강식품을 직접 만들 수 있게 했다. 수삼과 건삼을 홍삼이나 홍삼정과로 만들 수 있으며 생콩을 자동으로 익히고 발효시키는 청국장 제조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오쿠는 압력밀폐 형식으로 전기열로 가열된 수증기가 외부로 유출 되는 것을 막아 열효율이 극대화된 초절전 제품이다. 조리과정에서 발생된 식품의 영양을 머금은 수증기가 용기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용기 안에서 식품으로 다시 흡수돼 농축되기 때문에 영양 손실 없이 음식을 만들 수 있다.

또 게르마늄 도자기에서 발생하는 원적외선 중탕열이 식품을 익힘에 따라 건강한 식품이 조리되며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지켜 준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가정에서 사용하기 편하도록 조리시에 재료가 타지 않고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헬스쿠킹하이텍은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목표 아래 정직을 최우선으로 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또한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누구 한 사람을 위한 회사가 아닌 모두가 경영에 참여하는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한편 헬스쿠킹하이텍은 지난 연말 안양시에 50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쾌척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