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호남]신안 증도에 1000억규모 리조트 투자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 신안 증도에 스포츠 시설을 갖춘 대단위 리조트가 조성된다.

    전남도는 14일 전남도는 14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하이원 아일랜드·서주종합개발㈜·㈜코스모리치·㈜가딘·㈜그린조명 등 5개 투자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총 1천400억여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투자협약에 따라 하이원 아일랜드는 신안 증도면 방축리 발전지구 33만4000평 부지에 2017년까지 1074억원을 투자해 호텔, 골프리조트, 해양박물관 등 휴양시설과 스포츠 시설을 갖춘 대단위 리조트를 개발한다.

    신안 증도에는 이미 콘도, 펜션, 스파랜드 등의 시설을 갖춘 엘도라도 리조트가 들어서 있다.
    서주종합개발㈜은 또 신안 자은면 1만8000평 부지에 190실의 객실과 스파, 전망까페 등을 갖춘 펜션 30동이 들어서는 해양펜션단지를 조성한다.

    전남도는 2010 F1대회, 2012 여수세계박람회 등 각종 국제적인 행사와 더불어 바다를 동경하는 중국 내륙인을 겨냥해 섬과 바다를 연계한 관광상품으로 개발해 판매를 검토하고 있어 국제적 해양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 ㈜코스모리치는 해남군에서 전남산 농산물을 이용한 전통김치와 젓갈을 생산, 전국 유통망을 활용해 공급하고 ㈜가딘과 ㈜그린조명은 구례 간전농공단지에 입주해 장석을 활용한 세라믹, LCD 소재공장과 LED가로등 등 전기 조명장치를 생산할 예정이다.

    박준영 도지사는 이날 투자협약식에서 “투자협약 기업들이 전남 관광 활성화와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안=최성국 기자 skcho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사랑 넘치는 성탄절 되길"

      크리스마스를 앞둔 지난 18일 서울 하계동 서울광염교회에서 어린이 성가대원들이 촛불을 들고 아기 예수를 축복하는 캐럴을 부르고 있다.임형택 기자

    2. 2

      李 '공개 질타' 인천공항 사장 "보안 검색 본질은 유해 물품 적발"

      최근 이재명 대통령에게 '책갈피 달러 단속'과 관련 공개 질타를 받은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이 "보안 검색의 본질은 유해 물품을 정확히 검색·적발해 국민과 여객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3. 3

      "아내 몸에 구더기 몰랐다?"…'쾌락형 살인' 가능성 제기

      지난 11월 17일 아침 8시 18분, 아내의 의식이 혼미하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잠시 후 현장에 도착해 현관문이 열리자 깜짝 놀랐다는 119 구급대원. 지저분한 집 안에서 코를 찌르는 악취가 진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