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분석가 [유 비]는 다음과 같이 투자 의견을 제시했다.

현 주가는 천원에도 미치지 않는 수준이나 영업 이익이 무려 9800% 폭증했고, 슈퍼개미로 보이는 한 개인투자자의 대규모 지분 취득으로 12월부터 강력한 급등 시세가 임박한 종목을 포착해 냈다.

놀랍게도 최근 실적이 과거 주가가 1만원 대에 육박하던 시절의 수준에 다가가고 있는데, 세력들의 치밀한 매집으로 주가가 눌려 있었는데, 특히 최근 경쟁사와 슈퍼개미까지 가세되며 더 이상 주가가 눌릴 수 없는 점입가경 상태라 매수가 한시라도 급한 시점이다.

실적면에서도 동사의 주력 사업 분야에서 최근 하루가 멀다 하고 대규모 주문에 물밀듯 들어오고 특히 정부에서 재정의 수 십 조원 이상 투입하기로 한 정책 분야에서 의무적인 수주라는 특혜를 받게 된 놀라운 사실까지 확인했다.

더군다나 자본금 대비 150% 이상의 자산을 갖고 있고 대주주의 지분보다 경쟁사의 지분이 세배 가까이 된다는 것이 믿겨지지 않는데, 여기에 전자공시시스템에서 지분 취득 신고를 확정한 개인투자자(슈퍼개미)가 거의 두 배 이상 많이 매집한 상태라 조만간 경영권 관련 이슈가 불거질 가능성이 매우 높은 빅 이슈 황금주다.

무엇보다 이런 사실을 모두 간파한 대규모 자금력의 세력이 완벽하게 물량을 확보한 상태라 세력, 경쟁사, 슈퍼개미 등의 물량 확보에 따라 유통 주식은 급격하게 마른 상태로 12월로 넘어가자마자 물량 없는 급등이 나올 것이 확실하다.


1. 폭발적인 실적 급증. 영업이익 9800% 폭증!

상반기 부진한 실적에서 탈피 영업이익이 9800%나 폭증했다. 주력 사업에서 주문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원가를 크게 줄인 탓에 매출 급증에 이익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구조를 완성해 주가는 크게 오를 수 밖에 없는 위치다.

2. 주요 거래선 초대형 투자 확정! 주문량 급등 확정

특히 거래선에서 향 후 3년간 대규모 투자가 확정됐다. 이 프로젝트에 의무적으로 주문을 받도록 특혜를 받게끔 계약 돼있어 창사 이래 최대의 초대형 프로젝트의 참여가 확보된 상태다.

3. 대주주 지분이 경쟁사, 슈퍼개미보다 낮다.

대주주의 지분이 적지 않은 편이나 경쟁사와 한 개인 투자자들의 지분이 크게 증가하면서 경쟁사는 3배 가까이, 한 명의 개인 투자자가 무려 2배 가까이 물량을 확보했다. 경영권 관련 이슈의 저가주는 폭등한다는 징크스를 재현하기에 너무나 완벽한 종목이다.

4. 과거 500% 폭등한 자리와 똑 같은 모양 완성

2007년 500%나 주가가 급등했던 모양인 트릭성 상승 후 2개월 눌림, 그리고 120일선에서의 이상한 거래 폭증이 완성됐다. 동사의 실적, 지분, 성장성 관련 변화를 볼 때 그 이상의 시세를 도전해 볼만한 완벽한 위치다.

5. 더 이상의 눌림은 없다!

동사는 분할 매수조차 할 여유가 없을지도 모른다. 이미 물량을 장악한 거대세력은 주가를 더 이상 누를 이유가 없기 때문에 정보를 보는 순간 바로 결정을 해야 하는 일각을 다투는 종목이다. 유통 주식의 감소 효과는 상승할수록 저항이 아닌 막대한 탄력을 보인다. 실적 9800% 폭증, 막대한 지분 경쟁, 대규모 수주 확정 등 완벽한 급등의 조건을 갖춘 종목이 불과 1000원에도 미치지 못한다면 수 년 내 다시 잡기 힘든 저평가 종목이 될 것이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로체시스템즈/제이튠엔터/태산엘시디/현대금속/프롬써어티

■ [오늘의추천] 전문가는 일임매매, 수익률 보장 등의 불법행위를 하지 않으며, ‘전문가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 지난 추천 보기 : http://pax.hankyung.com/today_recom/han_intro.php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본 정보는 한국경제신문,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자료일 뿐이며, 본 사이트를 통해 제공된 정보에 의해 행해진 거래에 대해서 당사는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