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임충식)은 전문교육기관과 공동으로 기획한 ‘CEO 명품 아카데미’ 제1기 프로그램을 오는 28일부터 중소기업호남연수원에서 개설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업경영 노하우나 교육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소기업 및 창업기업 CEO를 위해 기존의 이론식 강의에서 벗어나 현장사례 중심의 위기극복 및 성공전략을 제시하는 실전경영 학습의 장으로 특화한 것이 장점이다.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연수원이 기업가정신 특강 및 정책자금 활용 분야, 한국생산성본부는 마케팅 분야, 한국능률협회는 재무관리 분야, 한국표준협회는 품질혁신 분야, 그리고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의 미래기술 분야 등이다.

이번교육과정은 주관기관인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연수원을 비롯, 한국생산성본부, 한국능률협회, 한국표준협회,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등이 전문 분야별로 대거 참여해 개발했다..

이와 함께 분야별 최고의 명사와 성공기업 CEO를 초빙하여 실전 사례 연구 및 토론식 학습을 통해 중소기업인들에게 필요한 경영노하우를 전수하게 된다.

주요 참여강사들은 김윤종 SYK글로벌 대표, 정문건 서울시정개발원장, 정운천 전 농림수산식품부장관 등이다.

교육은 중소기업호남연수원에서 오는 28일부터 내년 4월 3일까지 격주 토요일마다 8시간씩 총10회에 걸쳐 진행되며, 과정당 정원 50명 범위 내에서 선착순 모집할 방침이다.

한편 중기청은‘CEO 명품 아카데미’개설과 더불어 그동안 각 교육기관이나 대학마다 산발적으로 운영되어온 CEO 교육정보를 한데 묶어 제공하는‘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으며 조만간 오픈할 계획이다.

CEO 명품 아카데미 교육 참가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호남연수원 홈페이지(http://gjti.sbc.or.kr)를 이용하거나 연수원 전화(062-600-3000)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최성국 기자 skcho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