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국S&C, 43억 日 풍력타워 공급계약(상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국S&C가 일본 풍력발전 시장 선점을 위한 대규모 공급 계약 체결에 성공했다.

    동국S&C는 일본의 세계적인 철강업체 JSW(Japan Steel Works)와 3억4000만엔(약 43억원) 규모의 윈드타워 대량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동국S&C는 JSW에 다음 달 21일 초도 물량 공급을 시작으로 내년 1월과 3월 윈드타워를 공급하게 됨에 따라 일본 풍력발전 시장점유율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현재 일본 풍력발전 시장내 윈드타워 설치 현황은 2008년 기준 총 117기로, 이중 동국S&C가 107기를 공급 시장점유율 91% 점유하고 있다.

    JSW는 100년 전통의 세계적인 철강 및 단조품 전문기업으로 현재 원자력 발전용 핵심부품을 주력 생산 시장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풍력발전용 터빈을 자체 개발에 성공함에 따라 오는 2011년 해외진출을 목표로 일본 풍력발전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정학근 동국S&C 대표는 "JSW는 일본 풍력발전단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토종기업으로 이번 계약 체결은 향후 동국S&C의 일본 풍력시장 점유율 확대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또 "특히 JSW가 2011년부터 해외진출을 적극 검토하고 있어 향후 동국S&C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패낳괴' 다시 나타날까…'360조' 몰리더니 관심 폭발한 종목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국내 증시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상장지수펀드(ETF)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자금 유입과 주가 변동에 따라 기계적으로 매매하는 ETF로 돈이 몰리면서 수급 기대에 따른 수혜주에도 관심이 몰린다.21일...

    2. 2

      매일 만원씩 사볼까…코인 약세장에 '적립식 매수' 눈길

      최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직접 매매 외에 매수 시점과 종목을 분산하는 투자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다만 암호화폐거래소별로 서비스 이용 조건이 다르고 경우에 따라 강제청산 위험이 ...

    3. 3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