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국제강, 3분기 영업익 흑자전환 추정"-HMC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MC투자증권은 1일 동국제강에 대해 후판 부문의 실적 개선으로 3분기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한 것으로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6000원(30일 종가 2만7300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박현욱 애널리스트는 "저가 슬래브가 투입되면서 후판 부문이 지난달 흑자로 돌아선 것으로 보이고, 조선업체들의 후판 재구매로 3분기 후판 판매량이 전 분기 대비 7% 증가했다고 판단된다"며 "3분기 영업이익은 전 분기 105억원 적자에서 흑자 전환, 585억원을 거뒀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분기 t당 10만원이던 후판과 슬래브의 가격차이(스프레드)는 3분기 20만원으로 호전된 것으로 추산했다. 또한 후판-슬래브 스프레드가 4분기에 더욱 확대되면서 4분기 영업이익이 3분기보다 65% 늘어난 96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현재 주가는 올해 실적 기준 PBR(주가순자산비율) 0.7배로 단기 밸류에이션(실적대비 주가수준) 매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다만 박 애널리스트는 "조선 경기 회복이 늦어질 경우 내년 하반기 이후 후판 공급이 과잉 양상을 보이며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질 수 있는 점은 우려 요인"이라며 "이를 불식시키기 위해서는 상공정으로의 적극적 진출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시장 예상 못미친 실적에 시스코·핀터레스트 급락

      미국 네트워크 장비업체 시스코와 이미지 기반 소셜미디어 기업 핀터레스트가 기대 이하의 실적을 내놓았다. 주가도 급락세를 면치 못했다.12일(현지시간) 나스닥시장에 상장된 시스코 주가는 12% 넘게 하락했다. 하루 기...

    2. 2

      올림픽과 출렁이는 金·銀·銅값

      이탈리아 정부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메달 제작비로 얼마를 썼을까. 귀금속값이 치솟아 올림픽 예산 수정도 불가피해졌다. 2024년 파리 하계올림픽 당시만 하더라도 금메달 하나 값이 대략 120...

    3. 3

      조각투자 장외거래소에 NXT·KDX…루센트블록 결국 고배

      조각투자 장외거래소(유통플랫폼) 사업자에 넥스트레이드(NXT) 주도 컨소시엄과 한국거래소 주도 컨소시엄(KDX) 두 곳이 선정됐다. 평가 공정성과 기술 탈취 등에 문제를 제기한 루센트블록 컨소시엄은 이변 없이 탈락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