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취업의 문 두드려라] 동부그룹‥국제감각·창의성 집중 평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PT·토론 두차례 면접

    동부그룹은 올 하반기 400여명의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동부그룹이 생각하는 올 채용의 키워드는 글로벌 역량과 전문성,창의다. 신입사원 선발 작업은 이달 말부터 진행된다. 입사지원서는 그룹 채용사이트인 동부로닷컴(www.dongburo.com)에서 계열사별로 지원하면 된다.

    동부의 인재상은 과거관행에 얽매이지 않은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갖추고,세계 최고를 향한 전문성을 갖춘 사람, 공동 목적 달성을 위해 타인과 화합할 수 있는 사람이다.

    서류전형에서는 학교성적과 전공학과와의 유관성,외국어 공인성적,자기소개서의 충실도 등을 반영한다. 서류 전형을 통과하면 인성 · 적성 검사를 실시한다. 결과는 면접 평가 및 배치 참고자료로 활용한다.

    면접은 두 차례에 걸쳐 이뤄진다. 1차 면접은 프레젠테이션 면접으로 10~20분 동안 과제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직무수행 기초역량을 평가받는다.

    면접 평가위원은 과장,차장급의 실무진이 맡는다. 2차 면접은 집단으로 이뤄진다. 3~4명이 한 조를 이뤄 20~30분간 주제토론,개별 질의응답을 통해 인성과 조직 적응력을 점검받는다. 영어면접은 필요한 계열사별로 별도 진행한다. 오는 11월 말께 최종합격자를 가려 그룹 입문교육을 실시해 현업에 배치한다.

    김현예 기자 yea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순실 딸' 정유라, '재판 불출석' 교도소 수감

      박근혜 정부 당시 이른바 '국정농단' 사건 핵심 피고인이었던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의 딸 정유연(개명 전 정유라)씨가 사기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으나 재판에 불출석해 구속 수감된 것으로 알려졌다.18...

    2. 2

      윤석열 '내란 우두머리' 1심 선고, 재판 출석

      윤석열 전 대통령이 오는 19일로 예정된 내란 우두머리 혐의 1심 선고 기일에 출석한다.윤 전 대통령 측 변호인단은 18일 오전 언론 공지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다만 별도의 공식 기자회견이나 입장문 발표는 없을 것...

    3. 3

      대법 "무면허 운전 '사고부담금 최대 1억' 약관 유효"

      무면허 운전 사고가 났을 때 보험사가 피보험자에게 고액의 사고부담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한 보험약관 조항이 유효하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중대한 교통법규 위반의 책임을 강화하려고 개정한 표준약관을 그대로 반영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