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530 회복 시도…기관 '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 지수가 530선 회복을 시도하고 있다.

    8일 오전 9시13분 현재 코스닥 지수는 4.42포인트, 0.84% 오른 530.03을 기록하고 있다.

    전일 미국 증시가 노동절로 휴장한 가운데, 코스닥 지수는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세로 출발했다.

    현재 개인과 외국인이 1억원, 11억원 순매도하고 있고 기관은 11억원 매수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은 혼조세다.

    서울반도체, 동서, 주성엔지니어링, 우리이티아이, GS홈쇼핑, 디지텍시스템, 에이스디지텍 등이 1~3% 상승하고 있다.

    반면 태웅, 동국S&C, 유니슨, 서부트럭터미날은 하락세다. 전일 급등했던 네오위즈게임즈는 2% 넘게 떨어지고 있다.

    한편 넥스콘테크, 파워로직스 등 2차전지 관련주가 급등 행진을 지속하고 있다. 개그맨 신동엽씨 등이 경영참여를 선언한 디초콜릿은 4거래일째 상한가다.

    한경닷컴 문정현 기자 m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킴 카다시안도 맞는다더니 넉 달째 물렸다"…파마리서치 개미 '한숨' [종목+]

      연어 주사 '리쥬란'으로 유명한 제약바이오기업 파마리서치 주가가 최근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그동안 성장을 이끌던 '리쥬란'의 판매 부진으로 실적 둔화 우려가 커지면서 투자심리를 짓누르는...

    2. 2

      미래에셋증권도 'IMA 1호 상품' 완판…최종 경쟁률 5대 1

      국내 1호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인 미래에셋증권은 '1호 IMA 상품'의 모집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이날까지 총 사흘간 진행된 이번 IMA 상품 모집은 ...

    3. 3

      환율 고공행진에 대통령실 "예의주시 중…외환당국 입장으로 갈음"

      대통령실은 고공행진을 이어온 원·달러 환율 문제를 두고 24일 "예의주시하고 있다"면서도 외환당국 메시지로 갈음하겠단 입장을 보였다.이날 김남준 대변인은 청와대 춘추관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고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