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설립된 덕앤푸드(대표 박효숙 · 사진)는 세미코스 오리전문점 '오리27년'과 숯불구이 오리전문점 '숯둥이'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 육가공 공장에 대해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았으며 전남대와 공동 산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회사는 꾸준한 메뉴 개발 등을 통해 오리고기의 대중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대형 업장(오리27년)과 중 · 소형 업장(숯동이),오리식품연구소 등을 보유하고 있다.

덕앤푸드는 가맹사업 비용 외 기타 사업에 필요한 요소를 예비 창업자와 논의를 통해 결정하고 있다. 따라서 기존의 강제 방식이 아니라 가맹점주의 상황에 맞는 창업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좋은 재료,편리한 시스템,합리적인 가격,인적서비스 등을 중점 관리하며 현장을 수시로 점검한다. 본사는 오픈 상담-오픈 준비-오픈-영업 초기-영업 중기-영업 안정화 과정을 수시로 확인해 매출이 안정적으로 발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덕앤푸드는 '황금열쇠를 잡아라!'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 판매 촉진 활동을 하고 있다. 또 직영공장의 상품 유통을 통해 신선도를 유지하고,유통 과정에서 변질되거나 상품력이 떨어진 식자재는 곧바로 교환해 준다. 조리와 영업을 월 2회 정기 점검하며 한 달에 최소 두 번 이상 고객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테이크아웃 제품의 개발도 지원하고 있다.

박효숙 대표는 "음식궁합을 잘 살려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창출에 전력을 다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또 "오리고기 매장이 집보다 더 안락해야만 고객들이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며 "'좋은 음식은 약과 같다'는 요리 철학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062)943-5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