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경북]대구 수성동 롬바드아파트 재건축 한라주택으로 시공사 변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라주택(대표 윤창진)이 대구시 수성구 수성2가 롬바드아파트 재건축 시공사로 선정됐다.

    24일 한라주택은 최근 롬바드아파트재건축조합 총회에서 한라주택이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중단됐던 롬바드아파트 재건축이 다시 탄력을 받게 됐다.

    당초 롬바드아파트의 재건축 시공은 C&우방이 맡고 있었으나, C우방이 지난 5월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 신청하자 조합원들이 시공사 변경 절차를 밟았다.

    롬바드아파트는 6105㎡ 부지위에 지하 2층, 지상 18층으로 재건축되는데 114㎡·133㎡·172㎡형 아파트 108가구와 상가 및 부대복리시설이 들어선다.

    조합원 분양이 56가구, 일반 분양이 52가구로, 2010년말 입주 예정이다.

    롬바드아파트는 지하철 대구은행역, 달구벌대로와 인접해 있고, 도시철도3호선 수성시장역도 인근에 예정돼 있는 등 최고의 교통망을 갖고 있다.

    또 동일초등, 대구동중, 대구시교육청이 단지 옆에 위치해 좋은 교육환경을 가지고 있다.

    한라주택은 수성구 지산동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재무구조가 견실한 향토기업으로, ‘하우젠트’를 자체 브랜드로 두고 있다.

    대구=신경원 기자 shink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나혼산'·'놀토' 불참 샤이니 키…박나래 '주사이모'에 명품목걸이 선물?

      방송인 박나래에게 불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알려진 이른바 ‘주사 이모’ A씨와 연관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는 샤이니 키가 A씨에게 명품 목걸이를 선물하는 등 친분이 상당한 것으로 추정...

    2. 2

      가게일 돕던 여친, 헤어지더니…"임금 1억5000만원 달래요" [사장님 고충백서]

      여자친구가 8년간 사실상 함께 생활하며 남자친구의 사업장 일을 도왔더라도 지휘·감독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했다면 근로자로 볼 수 없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친소관계에 기반해 사업을 ...

    3. 3

      백혈병 걸린 29년차 소방관…법원 “공무상 질병 인정”

      장기간 유해물질에 반복적으로 노출된 소방공무원의 백혈병 발병을 공무상 질병으로 인정해야 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8단독 문지용 판사는 A씨가 인사혁신처장을 상대로 낸 공무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