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글 '검색왕' 되면 여름휴가 '공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짜 여름휴가를 가려면 구글 검색왕에 도전하세요.'

    구글코리아는 오는 17일까지 검색 대회 '구글 검색타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월에 열린 '구글 검색 챌린지'에 이어 두번째 대회다.

    이번 대회는 '생산은 직접 하지 않지만 판매는 전세계 곳곳에서 하는 회사', '뛰어난 인재들만 모인 집단에서 오히려 성과가 낮게 나타나는 현상' 등과 같이 직장인이 업무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로 구성됐다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달 29일부터 시작된 이번 대회는 매일 낮 12시에 3개의 새로운 문제가 출제되며, 행사기간동안 3개 문항을 모두 맞춘 도전자 중 20명을 추첨, 디지털 액자와 스타벅스 상품권, 노트북 가방, 컴퓨터용 스피커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꾸준히 참여해 누적 점수가 가장 높은 '검색왕' 5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이 주어진다.

    각 문제들은 '구글 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으며, 정답의 참고 자료가 문제 옆에 링크로 표시돼 있다.

    '구글 검색타임'은 구글코리아의 연간 마케팅 프로그램인 '구글 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 캠페인은 '여행 사전답사 하기' '세계 명문대학 도서관 이용하기' 등 구글로 할 수 있는 100가지 방법을 담고 있다.

    한경닷컴 서희연 기자 shyremo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용선의 '초고속심사' 의지 결실…19일만에 특허 등록

      지식재산처가 지난 10월 도입한 ‘초고속심사’ 제도가 성과를 내고 있다. 김용선 초대 지재처장(사진)이 취임하면서 “‘신속한 명품특허 등록 지원’ 기조에 맞춰 심...

    2. 2

      KT 차기 사장, 최종 후보 박윤영

      박윤영 전 KT 기업사업부문장(사장)이 김영섭 사장을 이을 KT의 차기 사장 후보로 낙점됐다. 1992년 한국통신으로 입사해 2020년까지 KT에 몸담은 정통 ‘KT맨’이다. KT 이사후보추천위...

    3. 3

      '정통 KT맨' 박윤영, 차기 대표 후보로…내년 주총서 확정

      KT 이사회가 박윤영 전 KT 기업부문장을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16일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다. 이사회는 박 후보를 정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