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브릭 소파와 매트리스,침구,카펫은 알레르기 유발물질로 알려진 집먼지 진드기의 온상이다. 아파트처럼 온도와 습도가 높고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주거환경에서는 그 정도가 더욱 심하다. 커버 외에는 따로 세탁할 방법도 없고,전문 업체에 맡기자니 가격이 부담스럽고 화학제품을 사용하는 탓에 건강도 우려된다.
㈜부강샘스(대표 이성진 www.raycop.co.kr)의 침구 전용 자외선 살균청소기 '레이캅'은 이 같은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준다. 두드리고 터는 작업으로 침구류로부터 미세먼지,진드기 등을 분리해 대상물을 99.9% 자외선 살균한다. 또 헤파 이중 필터 집진 효과로 진드기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제거하는 알러지 케어 제품으로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준다.
두드림 기능은 자석의 원리를 이용해 1분에 3600회를 진동하는 강력한 기능과 자외선을 이용한 살균기능 또한 탁월하다. 또 '헤파 필터'는 두 번의 먼지 필터링으로 각종 오염물 및 진드기의 사체를 걸러주기 때문에 제품에서 나오는 공기 또한 공기청정기급이다. 청소시 천이 달라붙는 문제를 보완하는 '침구류 흡착 방지시스템'도 갖췄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도 매력적이다.
1978년 설립된 ㈜부강샘스는 다국적 기업의 각종 전자부품 및 첨단 디지털 제품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방식을 오랫동안 수행해온 기업이다. 2005년 건강 웰빙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일념 아래 세계 최초로 레이캅 개발에 성공해 현재 미국,일본,영국,프랑스를 포함한 세계 12개국에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