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교보證 이상권, 기업은행ㆍ현대百 등 매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동안 부진으로 소극적인 매매를 했던 이상권 교보증권 송파지점 차장이 투자금액 대부분을 투입, 적극적으로 주식 편입에 나섰다. 2분기말 반전이 가능할 지 주목된다.

    10일 코스피지수가 사흘만에 반등에 성공하며 전날보다 43.04포인트(3.14%) 급등한 가운데 이 차장은 기업은행 4000주, 현대백화점 182주, 세하 3000주, 엔케이 500주 등을 매수했다.

    이들 종목 대부분은 이날 거래량이 큰 폭으로 늘어나면서 주가가 급등했다. 기업은행의 경우 8% 넘게 오르며 이달 들어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고, 현대백화점은 외국계 창구를 통해 매수세가 몰리면서 9%대의 강세를 기록했다. 세하도 외국인이 지난달 6일 이후 한 달 넘게 연일 순매수하며 주가를 뒷받침하는 모습이다.

    이 차장은 이들 종목에 대한 매수 이유를 묻는 질문에 "최근 성적이 부진해 할 말이 없다. 성적이 나오면 그 이후에 말하겠다"며 전의를 다졌다. 이 차장은 현재 누적수익률 -13.11%를 기록중이다.

    선두 이순진 대신증권 대구 복현지점 차장은 보유종목 교체에 나섰다. 보유중이던 조이맥스 1000주와 삼성SDI 1000주는 전량 팔고, 대신 아가방컴퍼니 인프라웨어 파워로직스 등을 신규 편입했다.

    그는 이날 누적수익률 69.69%를 기록, 수익률 70% 회복을 눈앞에 두게 됐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인제약, 동국·경동·진양과 자사주 맞교환…상법개정안 대응 차원

      환인제약이 중견 제약사 3사와 자사주를 맞교환했다. 자사주 소각을 의무화한 상법 개정에 대응하는 포석이다. 강점이 각각 다른 4사가 지분 연합을 통해 본격적인 협업에 나설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

    2. 2

      거래소, 부산 체육꿈나무 장학금 5000만원 전달

      한국거래소는 부산시체육회에 장학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이날 진행된 전달식에는 정상호 행복재단 사무국장, 박가서 부산시체육회 부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거래소는 부산 지역 학생 선수들을 미...

    3. 3

      [마켓칼럼] 인도 이커머스 시장, 왜 '퀵커머스'가 승자일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건 매뉴라이프자산운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