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코, 2분기가 저점 매수 기회-굿모닝신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굿모닝신한증권은 27일 포스코에 대해 2분기가 저점 매수 시기로 적절하다고 분석했다. 목표주가 49만원(26일 종가 38만9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김민수 애널리스트는 "제품가격 인하 폭이 원자재 가중평균 인하 폭 범위 안에서 이뤄진 것으로 추정된다"며 "낮아진 가격의 원자재가 본격 투입되는 3분기부터 영업이익이 부진에서 벗어나 증가할 것이고, 주가의 선행성을 감안할 경우 2분기가 저점 매수 기회"라고 밝혔다.

    리오틴토와 신일본제철이 분광과 괴광의 연간계약 시 가격을 전년 대비 각각 33%, 44% 인하하기로 합의했는데, 이는 중국과 한국 고로업체가 요구했던 44% 수준에는 못 미치지만, 철광석 광산업체들이 초기에 제안했던 20%보다는 큰 폭으로 인하된 것이라고 전했다.

    포스코는 현재 대부분의 원재료 협상을 마무리하고 철광석만 남겨둔 상황이고, 과거 전례에 비춰 포스코의 철광석 가격도 일본 업체들과 비슷한 수준에서 타결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다만 김 애널리스트는 "철광석 계약가격 인하분이 2분기부터 소급 적용되겠지만, 고가의 원자재 재고 부담으로 2분기까지의 영업실적은 저조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월가 덮친 사스포칼립스에…JP모간이 꼽은 'AI 맷집' 종목은? [양지윤의 니가가라 나스닥]

      ※‘양지윤의 니가가라 나스닥’은 양지윤 한국경제신문 기자가 매주 목요일 한경닷컴 사이트에 게재하는 ‘회원 전용’ 재테크 전문 콘텐츠입니다. 한경닷컴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더 ...

    2. 2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워너브라더스 M&A 모멘텀 주목…배당 매력 높아진 암코어"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3. 3

      거래소, 부실기업 퇴출 속도…심사 대상 늘리고 개선기간 단축

      한국거래소가 코스닥시장 신뢰 회복을 위해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을 늘리고 개선 기간을 크게 단축하는 등 부실기업 퇴출에 속도를 낸다.19일 거래소에 따르면 지난해 실질심사를 거쳐 상장폐지가 결정된 코스닥 상장사는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