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인제대 경영학부 경영교육인증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제대 경영학부는 13일 한국경영교육인증원에서 부산·경남 지역대학에선 처음으로 ‘경영학교육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경영학교육인증은 학생당 교수 비율과 교육과정이 얼마나 내용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는지 등을 평가하는 제도로,인증을 받은 대학 출신 졸업생들은 삼성그룹을 비롯한 대한상의 회원사에 취업할 경우 가산점을 받게 된다.

    인제대 경영학부는 경영교육인증평가에서 국내외 인턴십에 대한 학점 부여,스웨덴 웁살라 대학 등과의 해외교환학생 프로그램,취업을 위해 입학 시부터 시행되는 개인경력관리제도 등이 최상의 평가를 받았다고 인제대측은 설명했다.

    인제대 경영학부는 이번 ‘경영학교육인증’ 획득을 계기로 경영학부를 경영대학으로 확대 개편하고,경영학교육에 내실을 기해 미국경영대학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인증에도 도전하기로 했다.

    경영학교육인증제는 현재 전국 27개 대학이 신청서를 제출해 14개 대학이 인증서를 취득했다.경영학교육인증을 획득한 대학들은 향후 2년 이내에 교육개선평가보고서를 한국경영교육인증원에 제출,평가를 받아야한다.

    김해=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의식 잃은 아기, 경찰관이 구했다…"슈퍼우먼 감사해요"

      경찰관의 신속한 응급 처치로 기도가 막혀 의식을 잃었던 18개월 아기가 무사히 구조된 사연이 뒤늦게 전해졌다.16일 강원 강릉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오전 9시 47분께 강릉시 교동 한 도로에서 생후 18개월 ...

    2. 2

      경찰, 전재수 전 장관 압수수색…'통일교 행사 축전' 확보 [종합]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과 관련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의 사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한 가운데 통일교 행사 관련 축전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청 특별전담수사팀은 지난 15일 전 전 장관의 의원실, 부산...

    3. 3

      '시장 돌진 12명 사상' 70대 운전자…'치매 진단' 1년 만에 기소

      서울의 한 전통시장에 차를 몰고 돌진해 12명의 사상자를 낸 혐의를 받는 70대 운전자가 사건 발생 1년 만에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2부(최종필 부장검사)는 이날 교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