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코스앤씨(대표이사 조성호,www.kosnc.co.kr)는 대다수의 임직원이 KT에서 오랫동안 콜센터를 구축하고 운영해 온 전문기술과 노하우로 콜센터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 센터구축과 운영대행,컨설팅 및 인력 파견 등의 서비스업을 수행하고 있다. KT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한 업무를 분야별로 세분화해 1000명이 넘는 컨설턴트가 전화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접수,처리하면서 고객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고객이 미처 생각지 못했던 불편사항을 헤아려 주며,고객의 감성까지 어루만지는 고객감동을 일궈내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또 고객 특성에 적합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케팅 시스템을 개발하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고객관리를 통합 · 운영하는 CRM을 구현하고 있어 고객사와 고객사의 이용 고객 모두가 만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코스앤씨는 고객과 고객사를 기업 활동의 근본으로 인식하고 경영 패러다임으로 '고객은 항상 옳다'를 설정해 센터 운영과 경영전략 등 모든 활동에서 항상 고객 또는 고객사로부터 출발한다. 또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기업 활동의 주체가 되는 상담사의 고용 안정과 역량 강화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상담사의 근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복지후생 향상,국내외 연수 등 교육을 통해 성취동기를 부여하고 개인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경력관리를 지원하는 다양한 채널과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으며 나아가 콜센터 전문가로 발전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한국서비스 품질우수기업 인증!

코스앤씨는 인력관리시스템(WFMS)에 의한 상담 통화량 예측으로 유연하고 탄력적인 인력 배치가 가능하게 함으로써 통화량이 갑자기 증가하는 경우에도 즉시 대응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다.

또 상담품질관리자(QAA)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상담내용의 객관적인 분석과 피드백,끊임없는 코칭을 통해 상담사가 범하기 쉬운 휴먼에러를 제거하고 감성능력 배양에 주력함으로써 지속적인 상담품질 향상을 꾀하고 있다.

조성호 대표는 "바람이 불지 않을 때 바람개비를 돌리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앞으로 달려 나가야 한다"는 경영철학으로 고객감동을 위한 전 직원의 혁신적인 마인드 함양 등을 통해 Frontier와 Best 정신으로 국내외 최고의 콜센터로서 위상을 드높이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