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350선 접근…태양광株 '들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 증시가 나흘만에 하락세로 돌아섰지만 코스닥지수는 연초랠리를 이어가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6일 오전 9시24분 현재 전날보다 4.16포인트(1.21%) 상승한 346.93를 기록중이다. 미 증시가 자동차 업체의 부진한 판매실적과 단기 급등 부담감으로 하락했지만 상승세로 출발한 코스닥지수는 350선까지 3포인트 가량 남겨놓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나흘 연속 상승하고 있다.

    개인은 12억원 순매도하고 있지만 외국인은 22억원 매수 우위를 보이며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다. 기관은 장 초반 소폭 매도 우위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대부분 상승세다. SK브로드밴드가 1.14% 오르고 있으며 태웅, 메가스터디, 셀트리온, 키움증권, 소디프신소재, 태광 등도 상승중이다. 동서는 약보합세를 나타내고 있다.

    삼천리자전거와 참좋은레져 등 자전거주가 전국 자전거전용도로 구축 추진으로 나란히 상한가로 치솟았으며 키이스트는 배용준과 박진영 사업 추진 소식에 사흘째 상한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유가급등과 녹색뉴딜 사업 추진 등으로 주성엔지니어링(6.57%), 미리넷(7.66%), 오성엘에스티(7.56%), 이건창호(5.56%), 동진쎄미켐(4.95%) 등 태양광 관련주가 나란히 강세를 기록중이다.

    반면 감자를 결정한 오디코프와 유상증자를 3자배정에서 일반공모 방식으로 변경한 트라이콤은 하한가를 기록중이다.

    이 시간 현재 상승종목은 656개에 달하고 있으며 213개 종목은 하락하고 있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AI, 호실적에도 힘 못받는 네이버…증권가선 "매수 타이밍"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네이버가 3분기 역대급 호실적에도 지지부진...

    2. 2

      [마켓PRO] 지난주 부자고객이 쓸어담은 그 주식…AI 거품론에도 "더 간다"

      대형 증권사를 이용하는 자산가들이 삼성전자·SK하이닉스를 집중 매수했다. 반도체 대형주가 인공지능(AI) 랠리를 주도하면서 '국내 반도체 투톱' 주가가 큰 폭으로 뛰어서다. 9일 ...

    3. 3

      코스피 '숨고르기' 이어갈 듯…증권가 "저가매수 기회" [주간전망]

      코스피지수가 지난 7일 가파른 조정을 받으며 4000선을 내줬다. 하지만 증권가에선 여전히 ‘대세 상승장’ 구간에 있다며 조정을 저가매수 기회로 삼으라는 조언이 나온다.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