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신한증권의 '굿아이 빅(BIG)3'는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의 최대 30%를 적립해 항공 마일리지,자동차 할부,뷰티케어 등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해 주는 증권투자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오픈한 후 신한금융그룹만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호평도 잇따르고 있다. 이 서비스에는 대한항공 대우캐피탈 하이카다이렉트 스피드메이트 마리프랑스바디라인 Hmall 레이디스벤슨 등 7개사가 제휴사로 참여하고 있다.

'굿아이 빅3 프로그램'은 크게 항공 마일리지,자동차,뷰티케어 세 가지로 구분된다. 빅3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스카이패스'(SKYPASSㆍ항공 마일리지) '오토'(AUTOㆍ자동차 할부금 보험료 정비) '뷰티'(BEAUTYㆍ여성고객 전용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또 굿모닝신한증권과 신한카드 지점을 직접 방문해 가입하고 빅3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카드 발급 고객에게는 선택한 빅3 서비스의 적립 혜택과 제휴 카드의 다양한 서비스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먼저 '굿아이 빅3 SKYPASS'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 1500원당 최대 22마일리지(대한항공)가 적립되며 추가로 신용카드 기능이 포함된 '신한 빅3 SKYPASS카드' 발급 땐 최대 25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또 '신한 빅3 SKYPASS카드' 발급 고객에게는 카드 사용금액 1500원당 1마일리지(해외 결제시 1000원당 1마일리지) 추가 적립 혜택과 해외 결제시 무이자 할부,각종 여행상품 할인 등 '신한 트래비즈 카드'의 서비스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예를 들어 '굿아이 빅3 SKYPASS' 신규 고객이 월 1억원의 온라인 주식 거래시 1년간 최고 2만8500마일리지(대한항공)가 적립돼 제주도 편도 항공권 5장 이상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굿아이 빅3 AUTO' 프로그램은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의 최대 30%가 빅3 포인트로 적립되며 신차 구매 할부금 및 보험료,차량 정비 비용을 선택해 포인트로 결제하는 서비스다. 신용카드 기능이 포함된 '신한 빅3 AUTO카드'를 추가 발급받은 고객에게는 카드 사용 금액의 0.5%포인트를 추가 적립하고 GS칼텍스 주유시 ℓ당 80원 적립 등 '신한 빅플러스 GS칼텍스 플래티넘 카드'의 서비스 혜택이 동시에 추가 제공된다.

'굿아이 빅3 BEAUTY' 프로그램은 여성고객 전용 서비스로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의 최대 30%가 빅3 포인트로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로 제휴사인 마리프랑스,레이디스벤슨,H몰 명품관 등에서 보디라인 관리와 헤어 케어 및 쇼핑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추가로 '신한 빅3 BEAUTY카드' 발급 고객에게는 카드 사용 금액의 0.1%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과 국내 3대 백화점 무이자 할부 서비스 등 기존 '신한 레이디카드'의 서비스 혜택이 동시에 추가 제공된다.

굿모닝신한증권 온라인사업부 김태술 부장은 "굿아이 빅3 프로그램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의 라이프스타일 증권투자 서비스 상품'"이라고 말했다.

서정환 기자 ceose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