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성티이씨 강세..오바마 '신뉴딜' 수혜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바마 미국 대통령 당선자의 대규모 사회간접자본(SOC) 투자 계획 발표에 건설중장비 제조업체인 진성티이씨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 다.

    8일 오전 9시 57분 현재 진성티이씨는 전주말보다 680원(7.98%) 오른 9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버락 오바마 차기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6일(현지시간) 주례 라디오연설을 통해 반세기 만에 최대 규모의 재정을 도로와 교량 등 SOC 에 투입하기로 하는 등 경제회생계획을 밝혔다. 당초 약속한 250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미국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게 목표다.

    오바마는 이날 회생계획에 필요한 구체적인 금액은 제시하지 않았지만 민주당에서는 5000억~7000억 달러에 이르는 경기 부양 법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진성티이씨는 건설중장비 업체로, 국내에서는 주로 두산인프라코어(주), 볼보건설기계코리아(주), 현대중공업(주) 등을 상대로 한 생 산자시장 위주로 롤러(Roller)를 공급하고 있다.

    해외시장 가운데 미국 시장은 생산자 시장과 판매후 시장(After-market) 모두에 역점을 두고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건설중장비 주요 메이커가 있는 일본, 유럽, 중국 시장은 생산자시장을 중심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기타 시장은 판매후 시장을 중심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진성티이씨 롤러의 세계시장 점유율은 약 5~6%로 세계 3위 수준이며, 아이들러(Idler)는 롤러와 비슷한 시장점유율로 세계 1위, 씰(Seal)은 약 13%의 시장점유율로 세계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악몽 같다" 개미들 분노한 그 회사…매출 330% 폭등 '반전' [전범진의 종목 직구]

      올해 인공지능(AI) 테마를 탄 미국 IT업계의 주가 급등 속에 '패배자'로 낙인 찍힌 종목이 있다.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 '3대장'을 형성하는 세일즈포...

    2. 2

      '산타 랠리' 연초까지 이어질까…"FOMC 의사록 주목" [주간전망]

      코스피지수가 '산타 랠리'를 재개한 가운데 미국 이번주(29일~1월 2일)에는 12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록이 증시 향방을 결정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향후 통화 정책 방향을 예상...

    3. 3

      '천스닥' 기대 부푼다…12월 코스닥 거래대금 2년4개월만에 최대

      올해 마지막 달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이 크게 불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사천피’(코스피지수 4000대) 시대를 맞은 유가증권시장과 달리,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였던 코스닥시장도 활성화하는 흐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