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은 신용카드의 주요 결제처 중 하나다. 비씨카드의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 쇼핑은 업종별 카드 이용액에서 음식점 주유소 등에 이어 다섯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 때문에 카드사들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이 되는 카드를 많이 내놓고 있고 이용자들은 그런 카드를 쓰면서 여러 가지 혜택을 누리고 있다. 그런데 카드사 홈페이지에 연결된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면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소비자는 많지 않다.

삼성카드는 몰인몰(mall in mall) 방식의 삼성카드몰(www.samsungcardmall.com)에 옥션 인터파크 G마켓 등 37개 온라인 쇼핑몰을 입점시켜 놓고 삼성카드몰을 통해 이들 사이트에 접속하고 삼성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1~4%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주고 있다.

원래 인터넷 쇼핑 할인이 안 되는 카드라 하더라도 삼성카드몰을 통해 인터넷 쇼핑을 했을 경우에는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카드 자체로 인터넷 쇼핑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혜택이 되는 카드를 가진 고객은 기존 서비스에 더해 추가적으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는다. 포인트 적립률은 G마켓 1%,옥션 2%,인터파크 1.5%,디앤샵 2.5% 등이다.

은행 카드 회원들은 비씨카드 쇼핑몰(shopping.bccard.com)을 이용하면 가전제품 컴퓨터 의류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비씨카드 쇼핑몰에서는 카드 결제 외에 비씨 탑포인트를 이용해 물건을 살 수 있고 결제금액의 1%가 다시 탑포인트로 적립된다. 특히 비씨카드 쇼핑몰을 거쳐 디앤샵에 접속해 구매할 경우에는 2%의 탑포인트 적립률이 적용된다.

비씨카드 관계자는 "여타 인터넷 쇼핑 사이트와 비교해 가장 저렴한 수준에서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며 "계절마다 무이자 할부 이벤트도 진행해 고객들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신한카드 쇼핑(shopping.shinhancard.com)이 유용하다. 신한카드 쇼핑에는 GS이샵 G마켓 옥션 등 10여개의 인터넷 쇼핑몰이 들어와 있어 할인,포인트 적립,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쇼핑을 통해 이들 인터넷 쇼핑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신한카드로 물품을 구매하면 GS이샵과 G마켓에서는 마이신한포인트가 각각 2.5%와 2% 적립되고 옥션에서는 물건값의 2%가 할인된다.

롯데카드 고객은 롯데카드몰(lottecardmall.lotte.com)에서 최고 5% 할인과 6개월 무이자 할부(10만원 이상 결제 시)를 이용할 수 있다. 가전제품과 컴퓨터는 최장 12개월 무이자 할부도 된다. 롯데카드는 또 롯데카드몰의 포인트샵 상품을 최대 10% 할인해 주는 행사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가격에 따라 2만5000원 이하 상품은 3%,3만~4만원짜리는 5%,5만원짜리는 7%,7만~10만원짜리 상품은 10% 할인된다.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