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건설은 2005년 설립 이후 플랜트 분야의 기술노하우를 바탕으로 주택건설과 리조트 개발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며 종합건설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설립 초기 STX조선 진해조선소의 골리앗 크레인 설치공사,STX중공업 공장 신축공사 등 대규모 플랜트 사업을 성공적으로 시공해왔다. 작년에는 'STX KAN(칸)'이라는 고유 아파트 브랜드를 선보이며 아파트 사업에 진출했다. 첫 아파트 건설사업인 충남 아산 신도시 797가구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모든 가구의 청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STX건설은 STX 문경리조트 건설을 통해 리조트 개발사업에도 진출했다. 오는 11월 완공 예정인 STX 문경리조트는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의 타원형 콘도미니엄으로 200여 개의 객실과 대연회장,강의장과 세미나실,피트니스센터 등 첨단 시설을 갖춘 대규모 종합리조트다.

해외사업 진출도 활발하다. STX건설은 중국 현지법인인 'STX건설다롄유한공사'를 설립,중국 다롄에 주·단조 가공에서 엔진부품,해양구조물,선박을 생산할 수 있는 150만평 규모의 조선해양종합생산기지를 건설하고 있다.

최근에는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건설되는 초대형 주택단지 프로젝트를 1억8000만달러에 수주했다.

STX건설 관계자는 "2012년까지 국내 20위의 건설사로 성장한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플랜트와 주택건설 분야의 경쟁력 강화와 신규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