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생산 맡은 (주)두루원과 지난달 제휴

유산균은 식품에 독특한 맛과 향기를 내고 다른 유해균들의 성장을 억제하는 유익한 미생물로 잘 알려져 있다. 유산균 발효식품에는 요구르트ㆍ치즈 외에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김치도 포함된다. 그런데 김치의 유산균은 좀 더 특별하다. 김치유산균은 발효 중에 김치 내 비타민 B군의 함량을 증가시키고,유해균 중에서도 특히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함유량도 요구르트의 4배나 된다. 때문에 최근에는 김치유산균만을 따로 정제화시킨 건강보조식품까지 나왔다.

종합 생활제품 유통기업 UK그룹(대표 박봉주 www.iuk.co.kr)도 지난 8월 건강기능식품 생산업체 ㈜두루원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김치유산균 함유 비타샵'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김치에 들어있는 유산균과 비타민C를 하나로 합친 종합영양제다. 하루에 5정씩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 증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두루원은 20년 역사의 발효기업으로 그동안 다시마 발효식품,쑥엑기스 등의 제품을 생산해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2003년 두루원 생명공학연구소를 설립해 연구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으며,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해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장을 수상했다.

UK그룹은 '김치유산균 함유 비타샵' 외에 2종의 신제품을 더 선보였다.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송수천년'과 '두나베타카로틴'이 그것이다. 송수천년은 솔잎의 영양을 파괴하지 않고 진하게 추출하는 다단발효법으로 만들었다. 발효된 솔잎 추출액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키고 간의 해독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다. 두나베타카로틴은 베타카로틴이 주성분이다.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돼 있는 베타카로틴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로부터 인체를 지키는 방어물질. 이 세 가지 건강기능식품들은 현재 ㈜두루원의 음성공장에서 위생적인 품질관리시스템에 의해 대량으로 생산 중이다.

박봉주 대표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준비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UK그룹은 맞춤형 광고솔루션 업체 ㈜유케이솔루션,UK승무원 아카데미,친환경 농수산물 생산업체 ㈜유케이네츄럴 등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