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코스피 폭발적 반등...1440선 공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정부의 AIG그룹 구제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 주식시장 강한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장의 신은서 기자 연결합니다.
네, 전날 리먼 쇼크로 패닉상태에 가까운 폭락장을 연출했던 국내 주식시장,
오늘 새벽 뉴욕 증시 상승 마감에 힙임어 급속도로 회복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지수는 30포인트 이상 상승 출발해 1420선과 1430선을 차례로 회복한 뒤 장중한 때 1440선까지 올라섰습니다.
현재는 어제보다 50포인트 가량 상승한 상태로 1440선 안착을 시도중입니다.
오늘 새벽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기준 금리를 현 2% 수준으로 동결했는데요,
금리 동결은 미국 경기가 그렇게 심각한 상황은 아니라는 안도감을 심어준데 이어
달러 가치 상승을 이끌면서 국제유가도 배럴당 90달러에 근접하게 해 국내 증시에는 호재로 작용했다는 분석입니다.
코스피지수 수급동향은 개인과 외국인들이 사흘만에 매수에 나선 모습인데요,
제2의 리먼 우려를 낳았던 AIG그룹에 FRB가 850억달러의 브릿지론을 지원하기로 함에 따라 투자 심리가 호전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코스닥시장도 강보합세로 출발해 현재 450선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오늘 원/달러 환율은 18원 하락세로 출발해 하룻만에 안정세를 찾은 모습인데요,
밤사이 뉴욕 역외시장에서 환율 1개월물이 1천146원에 거래를 마친데다 전날 50원이상 오른 것은 과도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하락 압력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30원 가량 하락한 1,120원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증권선물거래소에서 WOW-TV 뉴스 신은서입니다.
신은서기자 esshi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