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10만장의 음반 판매고를 기록하며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가수 김동률의 콘서트 장면이 뮤직비디오로 재탄생하게 돼 주목받고 있다.

김동률의 소속사 뮤직팜 측은 "사실상 김동률 음반활동을 마감했지만, 이번 뮤직비디오는 많은 팬들의 공연실황 DVD발매 문의로 팬 서비스 차원에서 이루어졌다"며 "팬들을 위해 공연 실황 영상을 뮤직비디오로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뮤직비디오에 삽입된 곡은 김동률 5집 음반에 수록된 ‘멜로디’로, 6월 14일 잠실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김동률 콘서트의 피날레를 장식했던 곡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공연 실황뿐만 아니라 공연 준비 전 과정의 메이킹 필름을 편집해 재미를 더한다. 이적, 알렉스, 이소은, 정재형, 마이앤트메리의 정순용,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 등 동료 뮤지션들이 함께 출연해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100여명의 스태프로 이뤄진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는 김동률의 모습은 팬들에게 콘서트에서 느낄 수 있는 동일한 감동과 전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동률은 4월 30일 고양시 아람누리 극장에서 열린 '프롤로그Ⅰ' 공연을 시작으로, 5월 25일 'PROLOGUE Ⅱ' 공연을 예매 10분만에 전석을 매진시키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6월 13일부터 이틀 간 열린 'EPILOGUE' 공연에서도 2만 명을 동원해 가요계의 가장 주목받는 뮤지션으로 평가받기도 했다.

김동률의 뮤직비디오 '멜로디'는 오는 10일 케이블 음악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