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大賞] 이마트 ‥ 업계 부동의 1위 비결은 '고객중심' 경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세계 이마트(대표 이경상)는 1993년 서울 창동에 1호점을 연 이후 현재 국내 115개와 중국 14개 점포를 모두 합쳐 총 129개의 점포를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대형 할인점이다. 몇 년째 매출,이익,시장점유율,고객만족도,브랜드가치까지 전 부문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며 엔딩 없는 성공신화를 쓰고 있다. 2006년에는 세계 1위 유통기업 월마트의 국내 법인을 인수해 화제가 됐다.

    이마트의 성장 동력으로는 전국 최다 점포망에서 나오는 강력한 바잉파워,이를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첨단시스템 운영,전국 단일 물류망,일사불란한 조직력 등이 꼽힌다.

    그 중에서도 으뜸은 단연 '고객중심 경영'이다. 이마트는 신선 식품을 강화하고 상품의 용량을 줄이는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원하는 상품군을 연구 강화해 경쟁력을 높였다.

    또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실시해 할인점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쇼핑 공간으로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뿐 아니라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중소기업에 대한 물품대금 조기 지급을 위해 국내 최초로 도입한 '스피드 카드제'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글로벌 컴퍼니로의 성장에 중점을 두고 있는 이마트는 2010년까지 중국 내 총 50개 점포망 구축을 목표로 삼고 있다.

    ADVERTISEMENT

    1. 1

      ‘美서 오픈런’ 스타벅스 굿즈, 한국에 온다는데

      지난달 미국에서 오픈런을 불러일으킨 '베어리스타 콜드컵'이 국내에 재출시된다.스타벅스코리아는 오는 29일부터 스타벅스의 대표 마스코트를 형상화한 베어리스타 콜드컵을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28일 밝혔...

    2. 2

      현대백화점 판교점, 국내 최단기간 ‘연매출 2조’ 달성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개점 10년 만에 연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국내에서 최단기간 연매출 2조원을 달성한 백화점이다.28일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누적 매출이 전날 기준 2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판교점의 매출...

    3. 3

      내년 車보험료 1%대 오른다…5년만 인상

      내년 자동차보험료가 평균 1%대 인상된다. 자동차보험료가 오르는 건 2021년 이후 5년 만이다. 보험사들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