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태환 · 이용대 고마워" … 온라인몰 스포츠용품 '불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온라인몰 '옥션'이 베이징 올림픽 기간 동안 스포츠 카테고리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배드민턴 용품이 가장 많은 판매 특수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한국 선수들이 금메달을 딴 이후 3일간 메달 종목과 관련 제품의 매출 신장율을 비교한 것으로, 수영용품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50% 늘었고 배드민턴용품은 무려 110%나 늘었다.

    박태환 선수가 수영 400미터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지난 10일 이후 3일간 수영용품 판매 건수는 총 1만2천건으로, 지난해 동기대비 약 50%가량 증가했다.

    이용대, 이효정 선수가 배드민턴 혼합복식에서 금메달을 딴 지난 17일 이후 3일간의 배드민턴 용품 매출은 지난해 동기대비 110% 신장했으며 8월 일평균 판매량 대비도 90%나 급증했다.

    수영복 매출의 경우 금메달 획득후 1~2일 깜짝 특수를 누리긴 했으나, 배드민턴 용품의 경우 그 효과가 비교적 더 오랜기간 유지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승리 행진을 지속하고 있는 야구 관련 매출은 지난해 동기대비 30%가량 늘었다.

    한편, 올림픽 훈남 스타들의 인기로 옥션의 스포츠 카테고리의 여성 구매 비중이 평균 25%를 웃도는 35%대까지 오르기도 했다.

    디지털뉴스팀 김미선 기자 crisp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HK직캠|박지훈, '메이 미소 짓게 만드는 귀여움'

      배우 박지훈이 19일 오전 서울 한강로 CGV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열린 영화 '왕과 사는 남자'(감독 장항준, 제작 온다웍스, 비에이엔터테인먼트)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유해진, 박지훈...

    2. 2

      '만약에 우리' 구교환 "연기 천재? 나는 노력파 성장캐" [인터뷰+]

      배우 구교환이 정통 멜로 영화 '만약에 우리'(감독 김도영)를 통해 가슴 시린 사랑을 이야기한다. 그동안 장르 영화와 개성 강한 캐릭터로 관객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구교환은 이번 작품에서 또 다른 얼굴...

    3. 3

      '러브: 트랙' 현실 로맨스부터 성장담까지…4색 사랑 공개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트랙'이 현실 로맨스부터, 가족의 이름 아래 숨겨진 갈등, 설렘으로 번지는 만남과 청춘의 성장을 담은 4편의 사랑 이야기를 공개한다.먼저 오는 21일 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