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온에어' 18회 방송 이후 후속편으로 방송 예정인 '일지매'(극본 최란.연출 이용석.제작 초록뱀미디어)의 예고편이 방송되면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날 공개된 '일지매'의 예고편에는 '용이'역의 이준기의 모습과 주인공인 박시후, 한효주, 이영아의 모습이 공개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시켰다.

예고편에는 지난 겨울부터 문경과 제천, 한국민속촌 등을 다니며 촬영한 내용들이 고스란히 담겼다. 눈밭에서 무술을 연마하는 박시후, 그리고 늦은 밤 눈길을 걷는 한효주의 모습이 더운 여름이 다가오는 지금 시원함마저 느끼게 했다.

특히 이번 본격예고에서는 일지매가 지붕 위를 걷다가 시간이 멈추며 과거로 돌아가는 내용을 담았다. 이와 중에 일지매이자 ‘용이’를 괴롭히는 이들의 모습, 그리고 박시후와 결투장면, 그리고 무엇보다 아버지의 “죽지말아라 생명은 소중한 것이다”라는 내용으로 극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켰다.

이어진 이준기의 독백 “내 앞에 누군가가 기다리고 있다. 마치 내 운명처럼...”이라는 내레이션에서는 일지매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궁금증을 던지기도 했다.

조연출 송민선PD는 “이준기씨한테 내레이션하는 부분에서 실제로 자신을 일지매라 생각하고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질지 주문했다”며 “그러자 준기씨는 정말 많은 고민 끝에 가슴에 와 닿는 대사를 읊어냈다”면서 예고편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일지매’는 사회계급 타파 등 개혁추구세력과 보수세력의 갈등 사이에서 신분을 감추고 큰 활약을 펼쳐 보이는 일지매의 이야기를 다룬다. 주인공 일지매역의 이준기를 포함해 한효주, 박시후, 이영아, 그리고 김창완, 이문식, 조민기, 김성령, 손태영, 이원종, 안길강, 김뢰하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방송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5월 21일 첫방송.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