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인 팅크웨어의 '아이나비'는 시장점유율 1위의 내비게이션 제품이다. 팅크웨어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정확도를 인정받은 디지털 항법지도부터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단말기 등의 자체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나비는 이러한 기술력과 다양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치열한 내비게이션 업계의 경쟁에서 한 발 앞서가고 있다.

내비게이션의 전자지도는 한 해 동안 전체의 20~30%가 변경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신속하고 정확한 업그레이드를 요구한다. 아이나비는 30만여명 규모의 온라인 커뮤니티와 교류를 통해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실시간으로 접수받는다. 또한 전국 7개 직영 서비스센터에 현지실사 인력을 상주시켜 빠르고 정확한 업데이트를 시행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2006년 한 해 동안 1014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지난해에는 1622억원을 기록했다.

팅크웨어는 올해 3차원 전자지도를 적용한 프리미엄급 제품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이를 겨냥한 신제품 '아이나비 K2'를 지난달 내놓았다. 3차원 전자지도는 물론 4.8인치 LCD화면에서 DMB와 동영상 등을 볼 수 있고,착탈식 휴대용 배터리를 장착해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길 안내 중에도 휴대폰 통화를 할 수 있는 핸즈프리 기능과 별도의 연결선 없이 음악감상이 가능한 무선헤드셋도 지원한다. 이 밖에 실시간 교통정보서비스와 MP3ㆍ사진앨범ㆍ게임ㆍ전자책 등 다양한 기능으로 타 제품에 대한 우위를 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