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보도 사랑합니다’…박명수 ‘바보에게 바보가’ 축가 부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일 오후 5시 개그맨 박명수가 8살 연하 여의사인 한모씨와 드디어 결혼식을 올린다. 이날 박명수는 최근 발표한 디지털싱글 '바보에게 바보가'를 축가로 부를 예정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바보에게 바보가'는 박명수가 그동안 선보였던 '해변의 왕자', '롱다리', '탈랄라', 'I Love you'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곡이다. 6일 오후 5시 사랑의 결실을 맺는 박명수의 마음이 담긴 달콤한 발라드다.

    '바보에게 바보가'의 가사는 '너무 걱적하지는마/보란듯이 살아볼거야/후회는 사치일뿐이야/다시 시작해볼게'로 시작된다.

    특히 '바보도 사랑합니다/보내주신 이 사람/이제 다시는 울지 않을겁니다/나 이제 목숨을 걸고/세상 아픔에서 지켜낼게요/이 사람을 사랑합니다' 부분은 아내를 위한 마음이 표현되어 있다.

    또한 후렴구에 '우리의 사랑을 위해/너의 손을 잡고 놓지 않을게/사랑하는 내 사랑 바보야' 가사는 박명수의 진실한 마음이 담겨 있다.

    이 곡을 들은 네티즌들은 "박명수의 진심이 담긴 곡이네요", "박명수가 부른 발라드는 어떨까 했는데, 너무 행복해지네요", "사랑에 빠진 박명수의 모습이 상상되요" 등의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뉴스팀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AI에겐 창의성이란 없다” 세번째 아바타 만든 캐머런 감독의 단호한 평가

      “만약 어중간한(Mediocrity) 결과여도 상관없다면 인공지능(AI)을 써도 된다고 봐요.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건 그 정도가 아니잖아요.”미국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영화감독 제임스 캐머런은 12일 ‘아바타’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아바타:불과 재’(이하 아바타3) 개봉을 앞두고 한국 언론과 진행한 화상 간담회에서 “‘아바타3’에서 생성형 AI는 단 1초도 쓰지 않았다”며 이렇게 밝혔다. 비용 절감 등 AI의 효율성을 긍정하면서도 ‘조수(Assistant)’라고 표현하며 창작의 주체가 될 순 없다고 선을 그었다.최근 글로벌 영화산업에선 AI가 배우부터 각본·촬영 등 제작 인력을 대체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날 디즈니가 오픈AI에 10억 달러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하고 생성 AI 소라에 마블 등 캐릭터 IP를 제공키로 한 게 대표적이다. 2023년 할리우드 배우조합과 작가조합이 총파업에 나서는 등 창작자들은 꾸준히 AI 활용에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지만, 현장에선 메이저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AI 활용이 가속화하고 있다. 생성 AI 기술의 발전 속도가 워낙 빠른 데다, 영화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투자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는 판단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AI, 모든 것인 동시에 아무것도 아냐”영화계에선 당초 ‘아바타3’에도 AI 기술이 일부 활용될 것으로 예상했다. 배우의 연기를 기반으로 외계 종족과 크리처를 구현하는 퍼포먼스 캡처 등 고도의 기술이 동원되고, 애니메이션과 실사의 경계를 넘나드는 복잡한 특수시각효과(VFX)가 영화의 바탕이란 점에서다. 2007년 1편 촬영을 시작한 이후 세 번째 작품이 개봉하기까지 20년 가까이 걸린 것

    2. 2

      HK직캠|한효주, '감탄을 부르는 우아함'

      배우 한효주가 12일 오전 서울 잠실동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알로(ALO)' 홀리데이 팝업 포토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HK직캠|이성경, '보정이 필요 없는 완벽 비율'

      배우 이성경이 12일 오전 서울 잠실동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알로(ALO)' 홀리데이 팝업 포토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