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플라워 모티브·로맨틱 빛깔…주얼리, 봄을 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쇼윈도에 걸린 화려한 플라워 프린트 의상에 저절로 시선이 가는 계절이 돌아왔다.

    올봄에는 다채롭고 선명한 컬러의 화려한 프린트 원피스,블라우스가 거리를 물들일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매년 2~3월이면 이탈리아 비첸자에서는 세계 최고의 주얼리 브랜드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세계보석전시회 '비첸자오로(VICENZA ORO)'가 열린다.

    이곳에서도 플라워 모티브의 귀고리ㆍ목걸이 등이 올봄을 주도할 주얼리로 지목됐다.

    다음은 '비첸자오로'를 통해 본 올봄 트렌드다.

    플라워 모티브=지난해 자연주의 영향으로 과일 모티브가 대세였다면 올해는 봄을 알리는 꽃들이 급부상했다.

    수많은 꽃들 가운데 많은 보석 디자이너들이 선택한 것은 바로 데이지.내추럴한 티셔츠,심플한 원피스에 데이지를 형상화한 귀고리나 목걸이는 충분히 돋보일 수 있는 포인트 액세서리다.

    선명하고 화려한 컬러=투명한 원석에서 핑크,옐로,그린 등 유색의 주얼리에 힘이 실렸다.

    특히 핑크 컬러의 제품이 두드러진다.

    핑크는 옐로,바이올렛 컬러와 함께 어울려 로맨틱한 분위기를 물씬 자아내고,데이지 모티브와도 잘 어울린다는 것.살랑대는 플라워 프린트 블라우스나 러플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원피스에 안성맞춤이다.

    캐보션 컷=다양한 컬러의 원석,빛의 각도로 반짝거림을 조절하는 커팅 방식에도 변화가 생겼다.

    바로 캐보션 커팅이 등장한 것이다.

    이는 원석을 각지지 않고 둥글게 다듬는 기법이다.

    화려한 컬러로 장식한 주얼리가 부담스럽다면 매끈한 캐보션 컷 주얼리들을 같은 컬러의 의상과 매치해 보자.유행을 좇는 데 급급해하기보다 내추럴하면서도 은은한 고급스러움을 선호하는 여성들이라면 꾸준히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더블 세팅=메인 주얼리 위에 한번 더 주얼리를 장식한 스타일이 주목을 받는다.

    패션에서 고개를 든 맥시멀리즘이 주얼리에 그대로 반영됐다.

    스타일링의 마지막은 향수가 아니라 주얼리라고 한다.

    이는 주얼리 하나로 패션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할 수 있다는 얘기.올봄 사랑스러운 여인으로 주목받고 싶다면 두꺼운 화장보다는 감각있는 주얼리로 변신을 시도해보자.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

    ◈도움말=J.ESTINA

    ADVERTISEMENT

    1. 1

      내일부터 정시 원서 접수…불수능에 합격 문턱 더 높아졌다

      2026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원서 접수가 오는 29일부터 본격 시작된다.28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2026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시행계획'에 따르면 4년제 일반 대학은 29일부터 31일까지, 전문대학은 ...

    2. 2

      결혼식 당일 뒤통수 맞았다…'8800만원 먹튀' 사건의 전말

      신혼부부를 상대로 결혼식 당일 사진·동영상 촬영을 해주겠다며 돈을 받은 뒤 계약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은 본식 스냅·DVD 업체 대표에게 법원이 징역형을 선고했다.대전지법 형사11단독 이진영 ...

    3. 3

      "식당 마감 청소는 별도 근무"…수당 1000만원 달라는 직원 [사장님 고충백서]

      식당 종업원이 "영업 전 준비와 종료 후 마감 업무를 한 것은 별도 연장·야간근무"라며 1000만원대 소송을 제기했지만 항소심에서 패소했다. 월정액(월급)으로 임금을 주고 있는 경우, 그 임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